보안접속
뉴스센터
기상청 일기예보
해상 일기예보
바다타임 전국 주요지역 물때표
동양레포츠
salda 살다
salda 살다
DIF 특가전
119 재난긴급신고

" 2019 가즈아~ "
포커스
인터넷바다낚시에 올려진 글(게시물) 가운데 이슈가 되는 글을 링크한 곳입니다.
운영진의 판단 아래 포커스 게시물로 선정되어 올려질 수도 있습니다.

작성일 2019년 1월 3일 (목) 07:52
홈페이지 http://www.innak.kr/php/board.php?board=hppostscript&command=body&no=8636
ㆍ조회: 2769      
" 2019 가즈아~ "

  







2019년 새해가 밝았다.




2018년을



회사 일로 되돌아보면


다른팀으로 보직이 변경 되어


새로 적응을 하느라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지 싶다.




낚시 성적(?)면에서 보면




갯바위 감성돔 성적은

씨알은 좀 아쉽지만

5할 정도의 승률을 기록 했나 보다.





그런데

선상 감성돔 성적은

승률이 3할...




선상은 그래도 7할 정도를

계속 유지하고 있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갯바위 보다 선상이

더 어려웠던 한해였지 싶다.ㅋㅋ








12월 31일 오후 늦은 시간




루피 아우님과 루피 아우님 친구분

그리고 나




이렇게 3명이서 선상 낚시를 위해

거제 아지랑 마을을 향해

달려간다.




이번엔 오랜만에

윤환 아우님도 함께 하기로 했다.




낚시를 인연으로 만나

한동안 주구장창 같이 붙어 다니던

아우님인데...




거의 2년만에 같이

출조를 하게 되나 보다.ㅋㅋ




윤환 아우님 동료분들과 함께




희망찬 2019년 첫 스타트를

선상 독배로...




멋진 조황을 기대하며


일단은 가즈아~~~~




ㅍㅎㅎㅎ








윤환 아우님 일행은

아침에 바로 배 타는 곳으로 오기로 하고




우리 일행 3명은 먼저 도착하여

2018년 마지막 밤을 함께 하기로 하였다.




평소처럼 고기도 굽고

도시락에 라면도 끓이고...




이런저런 이야기 꽃을

피워본다.





루피 아우님과 친구분은

군대 선후배 사이라고 하는데




현재는 친구가 되었다고 한다.ㅋㅋ




세상사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 하는데




이렇게 낚시로

좋은 아우님들을 만나게 된다는 것이

무척 큰 행운이지 싶다.








루피 아우님

집 냉장고에 들어 있던

킹크랩 다리를 들고 왔단다.




뭐 연말이고 해서

냉장고 대방출이라나 뭐라나?





비싸서 평소 잘 먹지

못하는 킹크랩인데

...




루피 아우님

베리베리 100개 땡큐~~~




ㅋㅋㅋㅋㅋ








아침 여명을 여는 시간




수심 깊은 어초자리에

앙카를 놓고 스타트를 해본다.




윤환 아우님을 보자면




평소 어복이 많아서 함께 출조하면

대박 조황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에도 대박이 나기를 바라며

스타트...




그런데


날이 생각했던 것 보다

좋지를 못하다.




바람에 너울에

기온까지 떨어지니




고어 텍스에 윈드스토퍼에

...




각종 기능성 의류를

겹겹이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기가 느껴질 정도다.




ㅠㅠ








잔뜩 흐린 날이라




새해

첫 해가 구름에 가려

자칫 안보이는 것은 아닐까?




조금 우려를 했지만




산 넘어로

2019년의 힘찬 첫 해가 떠오르고 있다.




뭐 사람 사는

세상 살이가 마음처럼 되겠냐 만은




항상 좋은 일만 생기고

늘 행운이 함께 하기를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기원을 해본다.




ㅋㅋㅋ








그런데

당최


감성돔은 모두 어디로 간 것인지?

...




스물거리는 입질에

잔뜩 기대를 하고 챔질을 해보면




성대, 보리멸...




그나마도 약은 입질에

헛챔질이 되기 일수다.




그러다

작은 나비(?) 한마리




그것도 바늘이

입 바깥으로 걸려서 올라온다.ㅋㅋ




예전에

방송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김종국이 낚은 참돔이

바늘이 입 바깥으로 걸려 있어




누가 물 밑에서 걸어 주었네 어쩌네

하던 소동이 생각이 난다.

ㅋㅋㅋ








안되니 어쩔수 없이

포인트 이동을 하기 위해

앙카를 걷어 들이는데




이런 된장...




어초에 앙카가 걸려 버렸나 보다.




선장님 빼려고 노력을 해보시지만

결국 앙카를 포기 하시고

줄을 끊어 버리신다.

ㅠㅠ




어째 선장님이나

우리나 새해 첫 스타트가

...




암튼 뭐 자리를 옮기기는 했는데




흐미~~

앞전 탈참 잡았던 자리다.




ㅡ.ㅡ;




앙카도 하나 밖에 없는 상황이라

다른데 가자고 하기도 그렇고

일단 시작은 해보는데




첫수는 윤환 아우님




" 역시 잘한다. "




응원을 해주며

감성돔을 기대 했으나... 탈참




연달아 루피 아우님과 윤환 아우님 지인분

탈참 한마리씩...




나도 한마리 히트를 했는데

어찌나 힘을 쓰는지




" 아이고 팔이야~~~ "




오짜에 가까운 탈참이 나와 준다.

ㅋㅋ




그리고 한마리 더...








그렇게 5마리 반짝 입질을 하고는

다시 소강 상태가 되버린다.




그나마 탈참이라도

손맛보고 하면 좋은데

그마저도 입질이 끊어져버리니

...




모처럼 아우님들과 함께하는

독배라




탈참 2마리

횟거리로 장만을 해본다.




도마도 없고 칼만 있는 상황이라

어쩔수 없이 대충 대충...




그래도 맛있게

먹어주니 고마울 따름이다.




ㅋㅋ








몇군데 자리를 옮기며

해보았지만 더이상 조과는 보지 못하고

결국 철수를 하고 말았다.




탈참이라 그런지 다들

안가져 간다고 하니




주변에 나눔이라도 할까해서

일단 기포기 틀고

챙겨서 왔는데




다행이 모두 팔팔하게 살아있다.




ㅋㅋ






젤 큰녀석은

빵도 좋고 상태도 좋아서




딸아이 좋아하는 횟거리로

나머지는 구이용으로 

장만을 해본다.








장만을 하는데

비록 탈참이지만 겨울이라 그런지

기름이 잔뜩 올라 있는 게 보인다.




" 맛있겠다. "




회를 뜨며 한마디 하니




요즘 독감으로

고생한 딸아이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한쌈 싸서 맛을 음미해 보는데

참돔이라 살이 그리 쫄깃하지는 않지만




나름 탱탱하니 기름진 맛이

입안 가득 채워진다.




역시 겨울 고기는

뭐든 맛있나 보다.ㅋㅋ




그나저나

감성돔 선상을 가는데

참돔만 계속 걸려드니

감성돔 선상 승률은 올해도...

불을 보듯 뻔할 뻔자?




ㅍㅎㅎㅎ







2019년

건강과 행운,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소원 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 지시기를 바랍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

이름아이콘 폭주기관차
2019-01-03 13:48
북회귀선님~수고하셧습니다.
무언가 잘 안맞았던듯합니다.^&^
감성돔이 나와줘야하는데 ...
닺을 내줘버려서 선장님도 마음이 아프겟습니다.

사진으로보니 탈참포인트에서 가셧네~하며 읽어보니
맞는가보네요.아무래도 닺이없어서 양식장에 묶어야해서
그랬는가보네요.
그래도 탈참으로 손맛즐기시고 좋은분들과 좋은시간
보내셧습니다.
다음 선상출조에선 꼭 대물 5짜로다가 보상 받으시길
바랍니다.
잘 보았습니다.
기해년에도 운수대통하시고 갯가에 가시거든 꽝없이
쭈우욱 달라시길 희망합니다.^&^
북회귀선 네 폭주기관차님 잡히라는 감성돔은 안잡히고 탈참이 계속 걸려드니
난감하네요.ㅜㅜ
그래도 뭐 인력으로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이니 그냥 자연이
내어주는 만큼 즐기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지 싶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운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1/4 08:02
   
이름아이콘 정릉멋쟁이
2019-01-03 18:51
회 진열?이 예술이네요 ㅋ
추운데 고생많으셨습니다
감시만나러 다음출조땐 원도권으로 한번 가보세요^^
북회귀선 네 정릉멋쟁이님 원도권 갯바위 한번 나가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바람 불고 안되고, 날 추워 안되고, 일이 있어 안되고...
이래저래 자꾸 미루게 되네요.
기회 되면 1월 중에 한번 나가 볼려고 하고 있습니다.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1/4 08:06
   
이름아이콘 신낙
2019-01-03 21:12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오늘 갯바위 한번 밟았는데
날씨때문에 탈참만 5짜로 손맛 봤네요.
올해는 감성돔 5짜를 필히 보는게 목표인데
일단 첫 출조에 손맛은 봤으니 내심 기대해봅니다.
님도 올해는 꼭 5짜의 손맛을 볼수 있기를 기원하며
조행기 잘보고 갑니다.^^
북회귀선 네 신낙님 추위에 갯바위 낚시가 힘드셨을 텐데 다녀 오셨군요.
갯바위나 선상이나 탈참이 걸려 드나 봅니다.ㅜㅜ
올 한해 어복 충만 하셔서 5짜 감성돔 목표 꼭 이루시기를 기원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1/4 08:10
   
이름아이콘 손태
2019-01-03 22:22
 좋아하는 아우들과 함께 통화하고 약속하고 준비하는 시간이
 어릴적 소풍 전날 밤처럼 울매나 설레고 즐거웠을까요.
 이눔의 대상어만 대면해 줬다면 세상 부러울게 없는 장면 이었는데...
 참... 쉽지않습니다...
  2019. 가즈아~  제목처럼  2019. 또 달려보시고
   대물하시고 좋은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참돔꽃 정말로 멋지게 피웠습니다)
북회귀선 네 손태님 모처럼 아우님들과 선상 독배로 낚시를 가니
정말 소풍 전날 처럼 설레이더군요.ㅋㅋ
뭐 탈참이라 아쉽지만 인력으로 어떻게 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
자연이 내어주는 만큼 즐겁게 즐기는 것이 최선이지 싶습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1/4 08:14
   
이름아이콘 왓센
2019-01-04 10:13
이번생엔 선상은......ㅎ_ㅎ
좋은 형님들과 좋은시간 가질수있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담에또 기회가되면 갯바위의 낭만을??ㅋㅋㅋ바래봅니당
북회귀선 어이쿠 정규아우님 댓글을 달아 주셨네요.ㅋㅋ
첫 선상 낚시에 조황이 좋지 못하여 제가 다 섭섭하네요.
선상 보다는 갯바위가 낭만이 있고 좋죠.
다음에 시간 맞춰서 갯바위 함 달려 봅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1/4 12:24
   
이름아이콘 박따구리
2019-01-04 11:25
나중에 회써는 영상도 올려주세요
아주 멋지게 잘하셨네요^^
북회귀선 네 박따구리님 아직 회써는 것은 겨우 흉내 내는 정도라
동영상 올리고 할 정도는 아니지 싶습니다.
사진으로 그럴싸해 보여도 실제는 크기도 들쭉날쭉이고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좀 더 연마해서 잘하게 되면 그때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감사합니다.^^
1/4 12:29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0
3500
sponsor_B_MiddlePage.htm
12345678910,,,289


sponsor_C_MiddlePag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