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3박3일
[ 낚시인 번개조황 ]
▶우리집 앞 동네 낚시터에서 멀리 원도권까지~ 일반 낚시인들의 생생한 조황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빠르고 간단한 조황을 올려주세요! 많은 사진과 상세한 내용의 조황은 [조행기]를 이용해 주세요.
▶낚시업 종사자 및 관계자(필드스탭, 필드테스터 등)는 [스탭 조황]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FD 베이트

닉네임 마리너스
작성일 2018년 4월 9일 (월) 12:35
분 류 포항
IP: 118.♡.♡.128
나홀로 3박3일
① 출  조  일 :4월 6일~  4월 8일
② 출  조  지 : 기장 문동 방파제  고리선상  포항냉장고포인트
③ 출조 인원 : 나홀로
④ 물       때 : 고기안물고 바람불고 비오고 힘들때
⑤ 바다 상황 : 뻘물에 조류안가고 바람물어서 물뒤집어질때
⑥ 조황 요약 : 조법에 따른 조황차이가 심함

기장문동방파제 볼락루어

1.5그람 지그헤드 볼락웜 베이비사딘 등등 ..

2000번 스텔라
js컴퍼니 닉스팝 스피닝로드
0.3호 합사 이름 기억안남 감아논지 오래라서  쇼크리더 0.8호 카본

여러가지 방법으로 액션을 바꿔가며 해봤는데 반응이 없슴 두시간을 헤멤

낚시방에 들러 들낚시 3칸짜리 급하게 19000원으로 구매함 1.7호 카본줄 달고 케미4미리 하나 달고 목줄 50센티
맥낚시 에 청개비 1/3 절단후 달아서 케스팅 10초도 안되서 캐미가 몰속으로 빨려들어감 ....한시간만에 100마리 잡음.........역시 맥낚시 짱입니다..

지렁이 없어서 볼락 야광바늘에 베이비사딘 쓰니 폴다운시에 폴에 입질들어오면 후킹 100% 입니다.. 다운시 챔질이
타이밍 잡기가 애매 합니다... 암튼 잘됩니다

새벽까지 낚시 후에 3시에 기장 고리선상 문동호를 타고 5명이 벵에 선상을 갔습니다.

먼저 감시포인트에 내려서 시작 .......큽니다...물었습니다........망상돔이 잡힙니다... 바글바글합니다

이동~~~~~~~~바람이 너무 터져서 ....

참고로 이날 동해남부 부산권제외 전국이 주의보상황이였습니다

홈통 벵에포인트로 도착
0.3호 구멍찌에 1.7호 목줄 2호 감시바늘
어텐더2 1호 3호 조무사 플로팅 원줄
09테크늄3000

뻘물입니다... 완전 뻘물 입니다
물이 뒤집혀 수온도 차가운데 ....물까지 이러네요 고리원전에서 꽝을 맛봤습니다...난생 두번째 격는 고리에서 꽝입니다......
고리에서 잡는 물고기 안전하냐고 물으시던데 기장멸치 기장미역 전부 고리에서 납니다...무조건 안전하다 말을 못하나 그고기가 그고기 입니다...그미역이 그미역이듯이,,..,..,

바람이 너무 심합니다... 뻘물도 심합니다

민물찌로 바꾸고 채비도 바꿔보았으나....안됩니다.. 옆포인트 조사님 두어마리 걸어냅니다.. 30전후 벵에 두세마리가 다입니다.... 철수 결정.......
아쉬움을 뒤로한채 ....노블레스 낚시방에 철수후 선장이 라면 끓여 주셔서 든든하게 먹고 포항으로 날아갈 준비를 합니다...근데 잡이 너무 옵니다......

전국이 주의보

배가 출항을 못합니다....

일요일 포항에 출항한다 합니다................새벽5시 태창호...볼락선상인데 아주 잘잡는배입니다.. 선비는 6만원입니다...쿨러조항이 가능하며 평균씨알은 20전후 입니다
배마다 씨알이 틀린데 그건 배마다 가는 포인트가 틀려서 그런데 어떤배는 20후반 30초반 큰볼락을 잡는 배가 있는데 암튼 큰게 잘나오더라구요 평균 5회이상 출조해보고 쓴글이니 제말이 맞을 겁니다...
배마다 잘나오는 자리가 있는데 그건 선장님이 어군을 보고 배를 진입을 하는데 선장님의 운전 습관때문인것 같습니다

도보방파제 끝바리 등대있는곳에 흘림 큰싸이즈에 볼락을 노립니다
바닥공략 1호찌에 청개비달고 열심히 합니다 가끔 바닥에 걸리기도 합니다...바람은 불고 환장합니다
자리이동 옆자리 홈통으로 이동합니다
민물새우를 달고 수심6미터 공략합니다..
입질이 없습니다...반응자체가 없습니다

그러던중에 쭉가져가는 입질입니다...랜딩에 실패합니다...제압이 불가능 합니다.. 새벽4시경 받은 입질이라 방심하고 있던중에 올린거라 뜰채도 없고 너울도 심하고 ....감성돔이였습니다
5짜는 넘어보였습니다.
에리네스4.7  1호대  3호원줄 1.7호 목줄 실력부족이라 고기구경에 만족한후 철수결정을 해야했습니다
바람이 장난 아니였습니다... 사람이 밀려날정도.....
일요일 새벽에 선상출조한다더군요.. 카이져랑 태창호중에 태창호 선택하고 예약했습니다,,5시 출발이라 조금이라도 일찍 집에 가려는 생각에....

낮에 쭉   쉬었습니다...
대구로 집에갔다가 또 포항에 오려니  그냥 포항서 쉬다가 새벽에 배를 탈려고 포항에서 휴식을 취하고 포인트 탐사나 다녔습니다....
낮엔 낚시할상황이 아니였고.. 밤이 되자 더큰바람이 오더군요...겨울보다 더추웠습니다..

냉장고 포인트 6시30분에 도착
수심이 깊은지라...
g5 1.25호 5.3
다이와 토너구형c타입
원줄 3호 목줄 조무사 1.5호 2미터
3B 충전식 헤네스 구멍찌 .........잔존부력 잡을려니 ......써있는 부력이랑 좀 틀리네요..
암튼 꽝.....냉장고 포인트서도 이러네요.........

왕뽈락 자리로 이동 .......
2호 찌스전자찌로 교환
수중찌 2호 목줄 1.5호 2미터  60센티 가지 채비
청갯지렁이 채비.....
두시간을 채비만 바꾸다가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채비방법 및 볼락 수심층을 두시간만에 찾았습니다,........
찾고나니 별거 아닙니다...
작은 쿨러를 들고  갔는데 ...두시간만에 가득채웁니다.. 평균씨알이 25정도...

그리고 5시   태창호 타고 선상볼락 갔다가 배에서 잠들고 일어나서 철수..

집에가서 볼락 초밥해서 먹고...볼락회 떠서 먹고 그래도 100마리 정도 남았습니다...손질후에 지금 김치 냉장고에 숙성중입니다...
너무 지쳐서 몇일동안 낚시를 못갈것 같아요 .......

이름아이콘 마리너스
2018-04-09 12:37
IP: 118.♡.♡.128
문동 방파제 볼락은 젓볼이라 전부 방생

이름아이콘 땡감시
2018-04-09 19:13
IP: 203.♡.♡.166
체력이 대단하십니다
연짱 낚시는 저로서는
엄두가 않나겠네요
그나마 맛난 볼락으로 손맛과
입맛을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축하드립니다 ^^

이름아이콘 노가리킹
2018-04-09 20:12
IP: 125.♡.♡.37
대단하십니다
저도 2박2일 정도는 잘하는데 3박은..ㅋㅋ
암튼 님 좀짱인듯!!

이름아이콘 바다있음에
2018-04-09 20:49
IP: 114.♡.♡.101
대단한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름아이콘 김해장유아디다스
2018-04-09 22:00
IP: 175.♡.♡.158
정말 대단하십니다.
지칠만도 하시네요.ㅎ
수고하셨습니다.^^

이름아이콘 입좌불문
2018-04-09 23:31
IP: 58.♡.♡.182
대단하십니다^^건강조심하세요~~~

이름아이콘 덕명상족암
2018-04-14 13:13
IP: 115.♡.♡.211
와우~~~~~
열정 에 박수를  보냅니다!
언제나  안 낚 !!!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 1차 특별시상 이벤트 당첨자 안내 [4] 인터넷바다낚시 10/15(월) 670
★사진 갯수, 파일 용량이 제한 없습니다. [9]+6   인터넷바다낚시 07/01(수) 11037
★ 지난 조황 년도별 보기   인터넷바다낚시 01/03(목) 47877
641 부산 부산권 감성돔 [1] cityboyz 10/17(수) 1585
640 포항 지난 토요일 포항 영일만 뜬방 [4]+3 똥감시꾼 10/16(화) 1942
639 사천 삼천포 발방5탄 [1] 이쁜다은이 10/16(화) 3186
638 거제 거제 벵에돔 대박조황~~^^ [4]+2 셋째는아들 10/16(화) 3036
637 포항 포항 남부권 얕은 수심에 5자 이상 고기 여기..... TONYA 10/16(화) 4959
636 울산,경주 경주 포항권 대삼치~ 바람처러엄 10/15(월) 1605
635 거제 가조도 덴마 [1] 이놈의장비병 10/15(월) 3535
634 통영 먼바다 갈치 ..다녀왔음니다. [2] 만촌3 10/15(월) 1650
633 남해 쭈갑 사냥 촌놈남해 10/15(월) 1528
632 사천 발방 [9]+8 이쁜다은이 10/15(월) 4758
631 장흥,완도 청산도 여서도 조황입니다. [1] 광주캐스터 10/15(월) 1620
630 장흥,완도 소안도 살아있네 [3]+3 미스타스텔론 10/15(월) 1403
629 장흥,완도 10월14일 여서도 갯바위 조항 [6] 바다향 10/14(일) 2106
628 거제 거제 구대교 선상 [2] 환조사 10/14(일) 2805
627 사천 삼천포 발방3탄 [6]+5 이쁜다은이 10/13(토) 6459
626 진해 우리형님들...ㅠ [5] 한국밑밥연맹 10/13(토) 3837
625 남해 벵순이 밥주기 [2]+2 카니발 10/13(토) 2386
624 사천 삼천포 발방감성돔2탄 [5]+1 이쁜다은이 10/12(금) 5058
623 남해 설천권 [14]+1 촌놈남해 10/12(금) 3241
622 부산 가덕 다녀왔습니다 감시새끼만.. [2] 폐인84 10/12(금) 4514
621 포항 포항 대삼치 선상 어이없는 후기 [9] 강가이 10/12(금) 6218
620 남해 남해대교권 [2] 촌놈남해 10/12(금) 4728
619 남해 창선권 도보 촌놈남해 10/11(목) 4020
618 일반 안면도 갑오징어입니다 크크민tv 10/10(수) 2736
617 장흥,완도 풍요로운 가을 소안도,동화도 1박2일 감성돔 [3]+3 미스타스텔론 10/10(수) 3577
616 통영 두미도감성돔 [8]+2 사량도꾼 10/10(수) 8280
615 부산 영덕산감시이후로.. 생도 생에첫4짜ㅎㅎ [3]+3 블랙몬스터 10/09(화) 3595
614 남해 남면권 도보 다녀왔습니다. [2] 촌놈남해 10/09(화) 3367
613 사천 삼천포 발방감시 [6]+7 이쁜다은이 10/09(화) 5332
612 고성 태풍 뒤 첫 출조~ [2] 촌놈남해 10/08(월) 6197
611 마산 최고의 하루 4탄.....ㅠ 5짜의 저주 ㅠ [11]+3 황소자리 10/08(월) 8482
610 거제 조항입니다 영웅산타페2 10/08(월) 3461
609 부산 가족들과 즐거운시간 [2] 올라오면갈치 10/08(월) 2356
608 여수,광양 태풍끝(감성돔낚시 5수) [11]+11 제림여 10/08(월) 4364
607 진해 진해 문어 몰꽝 [17]+8 두산감시 10/07(일) 5992
606 고흥,녹동 손죽도..이른 감생이 탐사 [5]+4 아나고6짜 10/06(토) 4139
605 거제 하늘과 벵에와 초보꾼이 열린날 [6]+7 그라제라 10/06(토) 3717
604 부산 영도 반도보라 감생이 [4] 동삼동 10/05(금) 6463
603 장흥,완도 여름지나 첫 감시사냥 [2]+1 갯바위태백 10/05(금) 2333
602 울산,경주 울산 벵에 구경하세요. ^^ [4] 보브 10/05(금) 2369
601 영덕 영덕산 감시요ㅋ [10]+12 블랙몬스터 10/04(목) 3186
600 신안,무안 오짜 감생이 첨으로 잡앗어요 [30]+29   어설픈낚시꾼 10/04(목) 109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