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

넣나(넣으면나오는)날
[ 낚시인 번개조황 ]
▶우리집 앞 동네 낚시터에서 멀리 원도권까지~ 일반 낚시인들의 생생한 조황정보를 올리는 곳입니다.
▶빠르고 간단한 조황을 올려주세요! 많은 사진과 상세한 내용의 조황은 [조행기]를 이용해 주세요.
▶낚시업 종사자 및 관계자(필드스탭, 필드테스터 등)는 [스탭 조황]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결산업


닉네임 곰새우
작성일 2019년 5월 20일 (월) 22:23
분 류 거제
첨부#1 1558358323327.jpg (199KB) (Down:0)
첨부#2 1558358326333.jpg (159KB) (Down:0)
ㆍ조회: 8654      
넣나(넣으면나오는)날


① 출  조  일 : 5월 20일
② 출  조  지 : 거제 지세포 옥림
③ 출조 인원 : 4명
④ 물       때 : 8 물
⑤ 바다 상황 : 너울에 활성도 좋음
⑥ 조황 요약 : 4명이서 300수 이상 했을듯

안녕하세요^^ 곰새우 우재상입니다 ~~

이번주도 어김없이 낚시다녀 왔습니다

오랜만에 친정집과 같은 지세포 강성낚시점 통해 출조 하였습니다^^

느닷없이 일요일 저녁 7시에 주의보가 떨어져 해재가 월요일 아침 6시 라네요

잠도 좀 자고 영주에 계시는 형님이랑 강성낚시점에 5시에 만나기로 하고 대구서 숨은 고수님이랑 초새우랑 달려 봅니다

언제나 그렇듯 항상 반갑게 맞아주시는 강성사장님과 사모님 입니다.

승선명부 적고 숨은 고수님과 초새우는 샛피쪽에 내리고 저랑 영주 형님은 옥림 쪽에 내립니다

근데 너울이 아직 많이 남아있어서 거품띠가 장난 아니네요

너울이 많을때 예전에 제가 즐겨쓰던 카멜레온찌를 꺼내 셋팅 해 봅니다.

영주 형님도 몇개 가지고 계신다고 똑같이 셋팅 하시네요^^

카멜레온찌 G2찌에 편납 삼각도래 그리고 해동붕어바늘5호 목줄은 1.5호로 셋팅하고 수심은 언제나 그럿듯 2미터주고 빵가루 밑밥이랑 미끼를 던져 봅니다

한 10번 정도 던질동안 입질 한번 없더니 빨간색에서 형광색으로 살짝 돌아갔다 살짝 잠겼다 올라 옵니다

벵에돔 모여있는 위치는 잡았고 집중 공약 하니 형광색으로 휙 바뀌면서 가라앉네요^^

챔질 하니 준수한 씨알이 올라옵니다

영주 형님도 첫수가 31벵에네요 ^^

오늘 날 잡은건지 던지면 올라 옵니다ㅋㅋ

살림망이 너무 무거워 올리다 살림망 조이는 끈이 끓어져서 다시 수장 되고 벵에 30여 마리가 홀라당 자동 방생이 되네요 ㅠㅠ

그래도 이제시간이 오전 10시 ~~

계속 나옵니다 ㅎㅎ

우여곡절 끝에 뜰채로 떨어진 살림망 건져서 다시 고기 넣고 하다보니 금새 무거워서 들지 못할만큼 차네요

오늘 날인갑다 하고 살림망에서 또 방생을 두번에 걸쳐 50~60여마리 하고 큰넘 위주로만 챙겨 봅니다

오늘 씨알이 낚시점에 와서 계측 해보니 23~24cm짜리가 주종이네요

다른 포인트에서는 21~23 cm가 주종이었다고 하구요
아무튼 날 잡았습니다 ^^

그렇게 몇번에 걸쳐 방생 하고도 낚시점에 가지고 나온게 50여마리가 넘습니다

25이상도 20여 마리가 넘네요 ~~


그것도 오후 3시 철수 혼자 잡은거에요 ㅎㅎ

오늘 아무튼 제가 벵에 낚시하면서 가장 마릿수가 많은것 같습니다 ^^

조황사진 한장 찍고 손맛 못보신 조사님들 나눠주고 동내 어르신들 나눠주고 또 항에 릴리즈도 하고 야옹이도 몇마리 주고 저는 딱 4마리 들고 와서 오늘 저녁도 맛나게 한상 차려 먹었습니다^^

역시 주의보 뒷끝이 활성도가 좋습니다
   
이름아이콘 자근등대
2019-05-20 22:34
고수님..우리 잡을것도 좀 남겨놓으세요..ㅎㅎ
눈만 호강하고 갑니다
곰새우 지세포쪽으로 벵에돔이 엄청 붙은것 같더라구요
씨알이 조금만 더 컷어도 대박일 텐데요
암튼 한번 즐기다 오셔요 ~~ ^^
5/21 09:09
   
이름아이콘 거제SEAMONSTER
2019-05-20 23:31
정확한 조황 감사합니다~  낚시배 사장님들 괴기많이나온다고하시는데 다들작은사이즈 마릿수가많더라구요..
곰새우 맞습니다
큰넘들만 나오면 정말 대박인데ㅎㅎ
그래도 잔잔한 손맛 보면서 간간히 씨알 되는넘들이 물어 주니 재미는 있더라구요^^
요즘같이 작은넘들 설칠때는 물 잘가는곳이나 수심 깊은데가 사이즈면에서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5/21 09:12
   
이름아이콘 남기지마~
2019-05-21 06:44
회원사진
안녕하세요!! 곰새우님 우측에서 혼자 낚시한 사람입니다. ㅎㅎ
철수해서 고기 사진찍다가 선장님이 그러시대요 내옆에서
낚시하는 사람이 곰새우님이라고......그래서 알았어요~^^
거품띠가 끊임없이 생겨나니까  캐스팅하고나서 찌가
어디있는지 안보여서 밑밥을 못날리고 멍~하니 서있고
그랬네요.  너울에 거품띠에 횡바람에......휴~
그래도 활성도는 좋더만요.
오후에 일이있어서 선장님께  12시에 철수한다고 전화를
하니까 12시는좀 넘을것같다고하시길래 더 늦으면
안된다고했더니 손님태우고 내앞을 지나가시면서 그럼
지금철수해도 된다시길래 그때 급하게 바로 철수를 했습니다.
초새우님쪽에도 고기가 좀 나왔나요???
얼굴을몰라세 많이 아쉬웠네요....ㅠ ㅠ
곰새우 아 그러시군요
그자리가 초새우님 자주 서던 자리 입니다
그자리가 씨알이 좋은넘이 잘 올라오지요
조금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가끔 큰너울이 와서 비옷입고 했습니다 ㅠㅠ
유람선이 가까이 지나가면서 밑밥통과 솔채까지 수장시켜서 뜰채로 꺼내기도 했구요
오후가 되면서 좋아 졌어요
샛피쪽에도 인당 50여마리이상씩 나왔구요
사이즈가 옥림보다 좋은넘들이 많더라구요
평균 사이즈는 샛피가 낮구요 마릿수는 옥림이 좋은것 같아요
다음에 뵈면 인사라도 ^^
5/21 09:17
초새우 안녕하세요^^초새우입니다^^
제가서있던 셋피쪽자리도 많은 마릿수가 나오긴했습니다^^
다만..들물때 잘되고 날물때는 입질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도 날이좋아서 그런지 30~40수정도 했습니다^^
5/21 15:36
   
이름아이콘 도라
2019-05-21 06:57
회원사진
오랜 세월 낚시 다녀도 그런 날 여럿 만나기가 안쉽죠
살림망 떨궈가며 잡아 낸 조과가 저정도라니.....
몹시 부러워할 분들이 엄청 많으실듯요~
이런 날은 으쓱해 지기도 하지만 한편 벵에들한테 좀 미안해 지기도.....ㅎㅎㅎㅎ
하여튼 곰새우님 " 떴다 " 하면 죄다 그냥 마.....
재능기부 많이 하십쇼  ^^*
곰새우 가끔 이런 생각도 합니다
너무잡아 나오면 개체수 줄어든다고 낚시즴에서 싫어 하지는 않는지 ㅎㅎ
요즘은 그래도 사이즈 조금 가려서 묻으로 가지고 나오기는 합니다.
울집에서 냉장고나 냉동고 들어간 고기는 먹지를 않아서 필요한 많큼만 가져 옵니다
나머지는 릴리즈나 멀리서 오셔서 손맛 못보신분들 드리구요ㅎㅎ
살림망 하나 다시 장만 해야 겠어요 ^^
5/21 09:22
   
이름아이콘 덕명상족암
2019-05-21 10:27
회원사진
뜨 아 악 ~~
이거 실화???
입이 안 다물어짐!
곰새우 씨알이 잘아도 마릿수는 엄청난거ㅈ같아요
찌맛이나 잔잔한 손맛은 충분히 보실듯 합니다
5/21 17:33
   
이름아이콘 게토레이
2019-05-21 12:16
벵에 손맛 축하드립니다
곰새우 가끔씩 큰씨알이 한번씩 물어주니 재미는 있더군요
오전에는 너울 때문에 비옷 입고 낚시 했습니다 ㅎㅎ
5/21 17:35
   
이름아이콘 낚주
2019-05-22 13:56
회원사진
곰새우님~~수고하셨습니다~~ㅎㅎ
근데 저찌는 무슨찌에요~~
좋아비네~~~헤딱~~헤딱~~~디비지마 땡기마 됩니까??ㅎㅎ
곰새우 형님 잘 계시지요
언제 한번 뵈요^^
5/23 11:55
   
이름아이콘 후와센
2019-05-22 21:28
저는 어제 지세포 방파제 갔었는데,,,
손맛 축하합니다!^^
곰새우 지세포 방파제도 몇마리씩 보인다는데 손맛은 보셨는지요?
아무래도 대구서 거제까지 가서 방파제 낚시 하기에는 아까워서 갯바위 주로 갑니다^^
5/23 11:56
   
이름아이콘 검은바다
2019-05-22 23:51
회원사진
300수 이상이면 그일대 한군집 무리를 다잡으셨네요.

물론 작은건 방생 하셨겠죠? ^^;;;
곰새우 혼자 잡은건 아니고 일행들 잡은거 다 합치면 그정도 되지 않을까요
저만 해도 현장에서 90마리 이상 방생 했습니다
항에서도 조황찍고 나눔,방생 했구요
다 가져 갈래도 먹을 사람이 없어요 ㅎㅎ
항상 먹을 만치 몇마리만
다듬는것도 너무 힘들구요^^
5/23 11:59
   
이름아이콘 뺀찌7
2019-05-23 11:24
회원사진
축하드립니다~~
곰새우 감사 합니다
늘 좋은 하루 되세요^^~~~
5/23 12:00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0
3500
sponsor_B_MiddlePage.htm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사진 갯수, 파일 용량이 제한 없습니다. [9]+6   인터넷바다낚시 07/01(수)
★ 지난 조황 년도별 보기   인터넷바다낚시 01/03(목)
856 부산 낚린이 입문합니다 해수니 10/20(일)
855 포항 포항 도보방파제 [1] 김정훈8700 10/20(일)
854 거제 너울대박 고기도 대박~~^^ [1] 셋째는아들 10/20(일)
853 통영 연화도 대구전유동 10/20(일)
852 여수,광양 등업 조행기 [1] 하늘청 10/20(일)
851 거제 거제도 가을 벵에돔낚시. [1] 꿈의사냥5짜 10/20(일)
850 남해 물건 미조뽈락 10/20(일)
849 서산,태안 등업용 조행기 피싱28호TV 10/19(토)
848 부산 등업용.조행기 [1] 부산갈매기12 10/19(토)
847 부산 가덕, 10년만의 출조 [2]+1 진심으로삶 10/19(토)
846 남해 미조 다녀오다.. 등업용 [1] 댓절 10/18(금)
845 거제 거제 어구다녀왔어요 꼬시리 10/18(금)
844 제주 낚시중에 손님고기 [1] 챈백 10/18(금)
843 진해 가을감성돔 [5]+4 김해감성돔 10/18(금)
842 통영 갈낚! 분노의병나발 10/18(금)
841 마산 원전순찬좌대조황 [1] 은빛갈치 10/18(금)
840 남해 악조건 속에 감성돔 8마리 조개이득 효과3 [4] 세월낚시인 10/17(목)
839 마산 창원 귀산 가즈아1 10/17(목)
838 거제 태풍바람속 거제 도보 벵에돔낚시 [14] 거제SEAMONSTER 10/16(수)
837 장흥,완도 8짜 참돔! 남해타이라바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낚시왕다리우스 10/16(수)
836 군산 새만금 방조제 조황 [3]+2 고기잡기 10/15(화)
835 거제 초보들 타작 하던날 [9]+9   그라제라 10/15(화)
834 거제 바람이나 쐬러 아우랑 나갔는데 제법... [7]+6 장타별로 10/15(화)
833 사천 남해 4짜 4짜 감성돔 조개의득의 효과2 [4] 세월낚시인 10/14(월)
832 부산 다대포 선상 써니박 10/14(월)
831 진해 태풍전후감성돔 [5]+3 섬사이로 10/14(월)
830 울산,경주 장어인지 알았네요(돛물뱀) [11]+1 레모 10/14(월)
829 고흥,녹동 손죽도, 소안도 [6]+1 미스타스텔론 10/14(월)
828 울산,경주 울산 벵에돔 늦은 출조 후기 완전깜댕이 10/12(토)
827 남해 가을 벵순이 당찬 손맛 보세요.. 카니발 10/12(토)
826 거제 지세포방파제 더많은 벵에돔 조황 [11] 거제SEAMONSTER 10/11(금)
825 부산 다대포 [1] 겸e 10/11(금)
824 부산 가덕도 초보 조행기 [9] 1타1피4짜 10/11(금)
823 거제 가을철 벵에돔 낚시 [8]+7 그라제라 10/11(금)
822 여수,광양 오랜만에여수흘림가서몇수 [5] 입질유도 10/11(금)
821 보령,서천 해상 간단 조황기 [1] 소망호 10/11(금)
820 거제 활짝핀 지세포방파제 벵에돔들 [6] 거제SEAMONSTER 10/10(목)
819 부산 간단 조황기 [2] 포커스샘 10/10(목)
818 남해 힘좋은 감성돔! [2]+1 꿈의사냥5짜 10/10(목)
817 거제 벵....벵.....벵 [6]+6 허니비 10/09(수)
816 여수,광양 금오도 뺀찌 [1] 하이루12 10/09(수)
815 거제 가조도 계도조황(등업용) [1] 나김이 10/09(수)
814 남해 4짜 4짜 4짜 3짜 감성돔~!! 조개이득의 효과 [7] 세월낚시인 10/08(화)
12345678910,,,20


sponsor_C_MiddlePag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