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f
욕지도 택지 분양

생활낚시 - 어종 전시회
[ 필드스탭/필드테스터 조황 ]
▶낚시업 종사자 및 관계자(필드스탭, 필드테스터 등)분들이 올리는 조황 정보 코너입니다.
▶제품 간접 홍보가 가능합니다만 반드시 조황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 소개 및 홍보성 글은 "낚시용품/제품사용기"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낚시인분들께서는 "낚시인번개조황" 또는 "조행기" 코너를 이용해 주세요~
인낚몰 나만의수제찌

닉네임 괴정찰스
작성일 2017년 4월 20일 (목) 19:13
분 류 부산
첨부#1 c2fbbdbac1b6b0fac4f0b7afc0a71.jpg (866KB) (Down:0)
첨부#2 c2fbbdbac1b6b0fab9d9b4da1.jpg (860KB) (Down:0)
ㆍ조회: 1990
IP: 116.xxx.93.200
생활낚시 - 어종 전시회

2017-04-20 목 1물, 바람잔잔 파도제법, 수온 14.9~15.8, 기온12~17

일기예보를 보니 오늘은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흐린 날이라 낚시 여건은 적당할 것 같아,  낚시단짝 친구(하단가덕)와 모처럼 동출하여 새바지로 가봅니다.

오늘도 고등어, 전갱이, 학꽁치 등 잡어를 대상어로 출조 하루 전(어제) 학꽁치 하루 종일 분량 밑밥으로 해조낚시(녹산점)에서 학꽁치밑밥 1세트(5천원)=곤쟁이2+벵에파우더1+빵가루1+지참해간 하나파워 (생활낚시 2+오징어 파우더 1), 미끼는 고등어와 전갱이용으로 백크릴 1봉지+학꽁치 용으로 밑밥크릴 1/4봉지를 준비했습니다.

05시 직전 털보낚시점에 도착, 05시 경 6~7명의 조사님과 첫배로 나갑니다.

05시 20분 경, 둘이 같은 포인트에 내리니 주위가 제법 환합니다.
선장님께 오후 3시 배로 나가겠다고 미리 말씀드립니다.

오늘도 고등어와 전갱이를 대상어로 마음먹고, 하선 직후부터 갯바위 받침대 박아놓고, 4칸 무거운 민장대에 고등어 어피카드 9호에 백크릴 미끼 바늘마다 끼우고, 맨아래 핀도래에 10호 고리봉돌 달고, 바닥권까지 내려 카드 맥낚시 시작합니다.

여명이 밝을 무렵 발 앞에 밑밥 너덧주걱 품질하니. 첫수로 메가리가 2마리 쌍걸이로 나옵니다(방생).

이번에는 씨알되는 전갱이가 올라옵니다.

밑밥 한 주걱 씩 품질하며 들어온 고기 잡아두고, 25급 고등어 한 마리 올립니다.

이번에는 씨알되는 전갱이와 고등어가 쌍걸이로 올라오네요.

06시 경, 해가 떠오를 무렵, 전갱이가 1타 2~3피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이후, 09시 경까지 전갱이 몇마리 더 잡고 나니 입질이 끊기네요.

이제부터 혹시나 하고 학꽁치 낚시를 시작해 봅니다.
집에서 미리 채비해둔 4칸 반 연질대에 던질찌와 목줄찌 2단 채비하고, 2B 목줄찌에 수심 1.8미터, 1호 목줄 50cm, 빨간 U자형 학꽁치 바늘 6호, 곤쟁이 미끼입니다.

친구가 먼저 형광급 학꽁치 1마리 걸어 올리다 떨어뜨리네요.
일단 아직 학꽁치가 이긴 있구나 싶어 찰스도 학꽁치 낚시에 집중해 봅니다.

최대한 장타 날리고 1.5미터 정도 깊이 주고 투척후, 찌 부근으로 밑밥 한주걱 투척하니 1~2분 뒤에 학꽁치가 한 마리 올라옵니다.
엥? 씨알이 매직급이네요.
1주일 전에는 형광급으로 50여 수 나왔는데, 오늘은 잔씨알이 나오는 걸 보니 학꽁치가 빠질 조짐이네요.

약 5분 뒤, 형광급 학꽁치 한 마리 올립니다.

5~10분 간격으로 가뭄에 콩나듯 학꽁치 한 마리씩 따문따문 올리다 보니 8마리는 했네요.

형광급 6마리에 매직급 2마리입니다.

간조 시간이 되어 입질이 뜸해집니다.

친구는 전갱이와 학꽁치 몇 마리 하고나서 돌미역 딱 먹을 만큼만 따네요.

11시 반 경, 게맛살과 온커피로 아점식사 간단요기하고 휴식합니다..

초들물 시간이 되어 2차전 들어갑니다.

맥낚시 카드 채비에  크릴 미끼 달고 투척해 보니, 망상어와 인상어만 주구장천 올라와서 방생하자마자 갈매기 밥으로 변하고 마네요.

이번에는 전갱이와 볼락이 쌍걸이로 나옵니다.

노래미도 한 마리 나오네요.

학꽁치 채비에 청어도 한 마리 올립니다.

친구는 망상어 마릿수 조과 올리며ㅋㅋ) 방생만 거듭하더니, 벵에돔 한 마리 올리네요.

찰스 채비에 또다시 볼락과 전갱이가 쌍걸이로 나옵니다.

오후 1시 이후, 가끔씩 망상어만 올리고 방생하기만 거듭하다, 오후 2시경 채비 거둡니다.

친구와 주변 청소하여 쓰레기 2봉지 줍습니다.

선장님께 철수준비 완료했으니 3시 배로 나가겠다 문자드리고 남은 커피 마시며 쉽니다.

조과물 꺼내어 갯바위에 놓고 인증샷 한번 찍어봅니다.

오늘의 찰스 조과

전갱이 13마리(방생한 메가리 수십 수), 학꽁치 8마리, 고등어 2마리, 볼락 2마리, 노래미 1마리, 청어 1마리, 방생한 망상어 수십 마리입니다.

평소보다 조과물은 얼마 안되지만 찬거리는 뭐 이 정도면 찬거리로 적당하겠네요.
친구도 찰스와 엇비슷한 조과입니다.

오후 3시 철수배로 곳곳 포인트 여러 조사님과 출조점에 도착, 찰스조과물 점주조황 인증샷 일단 찌어 둡니다.
털보낚시 아드님도 짬낚 갔다 와서 조과물 게르치(쥐노래미) 1마리와 메가리 1마리 제게 보태주시네여.
사장님께 찬거리 좀 드릴꺼요 여쭤보니 극구 사양하시기에 그냥 나옵니다.

오늘 길에 녹산동에 들러 수돗가에 찰스 조과물 부어놓고 인증샷 한방 찍은 후, 고등어 2마리와 전갱이 4마리만 스 찬거리로 챙기고 나머지는 모두 녹산동에 나눔해 드립니다.

두 분이서 칼과 가위로 즉석 다듬기 들어가시네요.
오늘 저녁 횟감과 매운탕, 구이용으로 사용하실 거랍니다.
맛나게 드세요.

오늘의 교훈

1. 가덕도 갯바위에 고등어 낱마리와 전갱이 2자릿수는 올라온다.

2. 학꽁치는 낱마리로 나오는 걸로 보아 이번 주가 지나면 완전 빠질 것 같다.

3. 망상어와 인상어가 너무 많이 붙어 미끼를 여유있게 챙겨가야 하겠다.

4. 기타 어종으로 청어 낱마리, 노래미 낱마리, 볼락 낱마리, 신상품으로 벵에돔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5. 가덕 갯바위 종일 생활낚시 밑밥은 곤쟁이 2+파우더 2+생활낚시 집어제 2 정도면 적당하다.

6. 요즘 가덕도 종일 생활낚시 미끼는 곤쟁이 1통+백크릴 1봉지면 적당하다.

7. 가덕 수온이 15도권으로 올라 볼락이나 벵에돔이 차츰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름아이콘 허니파파
2017-04-23 18:42
IP: 218.xxx.52.240
전갱이가 너무 맛나보입니다 찰스님.. 전 그나마 가까운 서해권 참돔시즌 시작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괴정찰스 허니파파님 반갑습니다. 서해권 선상낚시 참돔과 왕우럭 손맛 좋다죠.
남녘에는 벌써 초여름이 다가온 듯 하절기 어종이 슬슬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고등어, 전갱이, 자리돔, 벵에돔, 감성돔, 참돔 등이 포인트와 조법에 따라 얼굴 비추곤 합니다. 즐낚하시고 어복충만하세요.

스탭 조황 게시판 이용 안내 인터넷바다낚시 10/01(토)
172 울진 동해 울진권 감성돔 조황 입니다 [1] 팝콘보이 04/24(월)
171 부산 (IN)다대포 형제섬 다녀왔습니다. [3]+3 쑤세미 04/23(일)
170 거제 파래경단으로만난 지세포 벵에돔! [4]+4 꿈의사냥5짜 04/21(금)
169 부산 생활낚시 - 어종 전시회 [1]+1 괴정찰스 04/20(목)
168 거제 올해 첫 벵에돔 소식 전합니다 [19]+20   바다의여왕 04/14(금)
167 부산 망치&형광급 학꽁치 쿨러조과 [2]+2 괴정찰스 04/13(목)
166 통영 제품테스트차 다녀온 한산도 감성돔 조행기~~~ [2] 감생이나르샤 04/10(월)
165 여수 만개한 볼락 그리고 기지개 켜는 농어 [2]   밤손님12 04/07(금)
164 부산 고등어,형광학,청어 한쿨러 [1]+1 괴정찰스 04/04(화)
163 거제 감성돔 and 벵에돔탐사 [8] 거제도시정벌 04/03(월)
162 거제 초보스탭의 마루큐 집어제 테스트 [마루큐/ 감성돔/ 지.. [18]+10   쿠로다이뽀끔 03/31(금)
161 부산 대박-고등어,전갱이,형광학 두쿨러 [6]+6 괴정찰스 03/30(목)
160 거제 거제가자피싱 토너먼트 팀 정출 및 시조회~~ [10]+5 그린보이 03/23(목)
159 부산 오랜만에 가덕소식~~ [2]+2   킹감시 03/21(화)
158 거제 형광 및 망치자루급 학꽁치조과 [8]+8 괴정찰스 03/17(금)
157 고흥,녹동 락크웰 필드스텝 3월정출(장도,,,,,,) [3]+3 태권보이 03/16(목)
156 통영 막바지 영등철 감성돔과 제품테스트차 다녀온.... [6]+2 감생이나르샤 03/15(수)
155 거제 (IN) 거제 다대권 다녀왔습니다. [5]   쑤세미 03/07(화)
154 부산 2017년 락크웰필드스텝조인식&시조회&출조 [5]+5 태권보이 03/06(월)
153 통영 집어제 테스트차 다녀온 매물도~~ [3]+3   감생이나르샤 03/02(목)
152 부산 고등어,전갱이,학꽁치 한쿨러 [2]+2   괴정찰스 02/27(월)
151 부산 가덕권 4짜 감성돔 조황 입니다. [1] 용원감시 02/27(월)
150 통영 5짜 숙제를 풀었습니다. [2] 바다는내가슴에.. 02/26(일)
149 통영 용초도 용왕님께서주신 5짜 감성돔 [6]+5 감생이나르샤 02/23(목)
148 본격 시즌맞이 도다리 조황 - 좌대낚시편 (feat. 코즈.. [4] 자코후라이 02/14(화)
147 다섯번 캐스팅에 만날수있었던 비진도 감성돔 [5]+4 감생이나르샤 02/13(월)
146 부산 씨알좋은 전갱이, 학꽁치 쿨러조과 [1]+1 괴정찰스 02/21(화)
145 부산 가덕도 감성돔~ 녹운도끝바리 02/21(화)
144 사천,남해 2월19일 대형사고를 치다... [5]+3   녹운도끝바리 02/20(월)
143 여수 미칠듯 불어제끼는 바람 그리고 미칠듯 물어제끼는 볼.. [2] 밤손님12 02/19(일)
142 부산 씨알좋은 학꽁치 쿨러조과 괴정찰스 02/18(토)
141 부산 가덕도 4짜감성돔조황 김해감성돔 02/17(금)
140 부산 학꽁치 8연속 쿨러조과 [2]+2 괴정찰스 02/14(화)
139 부산 이번에도 학꽁치 한쿨러 [1]+1 괴정찰스 02/08(수)
138 여수 [볼락루어] 산란후 저수온기 볼락... [3]+3   밤손님12 02/06(월)
137 거제 밤 볼락...... 바다는내가슴에.. 02/05(일)
136 부산 동출-전원 학쿨러 조과 괴정찰스 02/04(토)
135 부산 감성돔이 퍽~퍽~ 하네요 [4]+2 녹운도끝바리 02/03(금)
134 해외 만촌의 대마도 2박3일의 동출 [13]+9 만촌3 02/03(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