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거문도 조행기
[ 필드스탭/필드테스터 조황 ]
▶낚시업 종사자 및 관계자(필드스탭, 필드테스터 등)분들이 올리는 조황 정보 코너입니다.
▶제품 간접 홍보가 가능합니다만 반드시 조황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 소개 및 홍보성 글은 "낚시용품/제품사용기"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낚시인분들께서는 "낚시인번개조황" 또는 "조행기" 코너를 이용해 주세요~
피싱베이트

닉네임 겨울라임
작성일 2019년 2월 5일 (화) 20:57
분 류 여수
첨부#1 320190205_110727.jpg (766KB) (Down:2)
첨부#2 0timephoto_20190205_160241.jpg (799KB) (Down:1)
IP: 39.♡.♡.104
설날 거문도 조행기

거문도 설날 조황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올커버 필드스탭 겨울라임입니다 오랫만에 여수에서 피싱스토리 타고 거문도 다녀왔습니다 수온이 온도계로 15도 나오네요 표층 온도는 13도 정도 나옵니다 잡어가 엄청 납니다 학꽁치가 온바다를 뒤덥고 있습니다 망상어도 엄청납니다 밤에는 뽈락이 낮에는 학꽁치가 너무도 많네요 미끼는 물속에 들어가면 녹아버립니다 뭐가 찌에 반응도 없이 크릴을 녹여 버리는지 모르겠네요 폰으로 올리다보니 사진이 두장밖에 안 올라가는군요 채비는 올커버 00 또는 0 목줄찌는 B찌 수심이 8-17미터가 나오는 여와 골창이라 입질 수심층은 8-10미터에서 입질을 합니다 목줄에 b분납으로는 학꽁치를 따돌리기 힘들어서 B를 한번더 분납합니다 그래서 목줄찌가 해당수심층에서 멈추지 않고 처천히 내려가도록 하였습니다 미끼는 크릴만 사용했습니다 빵가루도 도전을 하였지만 안되어서 철저히 잡어를 유인해서 잡어들이 잠시 빠지는 사이에 미끼를 잡어틈으로 내리면 틀림 없이 물어줍니다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36이하 10여마리 저도 잡았습니다 거문도는 요즘 돌돔으로 핫합니다 잘 하지 않는 벵에돔 해봤는데 다행히 물어줍니다 오늘은 감성돔이 잘 안되었습니다 뻥치기가 지나갔는지 너무 안나온다고합니다 물론 저도 야영하면서 몇번 봤는데 뻥치기가 돌아다니기는 하더군요 이상 거문도 조행기 였습니다

이름아이콘 바다의여왕
2019-02-06 21:08
IP: 223.♡.♡.86
역시 거문도네
나는 언제 거문도가볼까^^
손맛 축하한데이
겨울라임 네 감사합니다 날좋을때 가시면 좋을것같네요 역시 겨울이라하루하루 다르네요 2/9 11:28

이름아이콘 마음만오짜
2019-02-08 06:26
IP: 110.♡.♡.239
손맛 축하드립니다
날도 춥고 잡어 대군 속에서 고생하셨네요
겨울라임 잡어가 얼마나 많은지 그사이로 미끼를 살려서 내리는게 문제였습니다 2/9 11:29

이름아이콘 폭주기관차
2019-02-08 16:07
IP: 1.♡.♡.5
축하드립니다.
백만대군의 잡어들속에서 탁월하신 방법으로
뱅어손맛을 즐기셧네요.^&^
잘 보았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하네요~
겨울라임 감사합니다 다음 날은 더한 잡어속에 어찌할수가 없더군요 본류대 주위서 해야 잡어 극복이 좀 되는듯합니다 2/9 11:32

분류
스탭 조황 게시판 이용 안내 인터넷바다낚시 10/01(토)
704 거제 만나기 어렵네 긴꼬리..따치 백만대군 [4]+2 장타별로 07/15(월)
703 늦었지만,, 한치 조행기! [1] 미포성광호 07/14(일)
702 사천,남해 미조 벵에돔 예인한입질 파악하기 힘드네요 [4] 바다의여왕 07/13(토)
701 통영 매물도 벵에돔 [6]+2 쭌이아빠 07/10(수)
700 부산 한치 이카메탈 아홉번째 조행 세자릿수 터졌습니다 14.. [6] 석이얌a 07/09(화)
699 거제 진해 화살촉오징어 다녀왔습니다^^ [2] 심플i 07/09(화)
698 거제 여차 긴꼬리벵에돔 [9]+9 갑동 07/04(목)
697 울진 동해안벵에돔 [5] 깜딩2 07/02(화)
696 제주 제주도 힐링출조 [5]+4 오나가마스터 07/02(화)
695 제주 환상의섬 제주 마라도^^ [6]+3 빵sunwoo 07/01(월)
694 부산 나는 한발 늦은 곳이지만 긴꼬리 힐링 [6]+6 장타별로 06/29(토)
693 사천,남해 남해 벵에돔 조황입니다. [2]+1 겨울라임 06/28(금)
692 통영 좌사리의 부활을 기대하며... [3] 구을비도마당여 06/28(금)
691 사천,남해 장마오기전 갈도 다녀왔습니다. [3]+2 겨울라임 06/26(수)
690 창원 한치 이카메탈 드디어 3자리수 했습니다. [2] 석이얌a 06/26(수)
689 동해,삼척 울릉도 다녀왔습니다. [6]+2 갑동 06/25(화)
688 사천,남해 남해 벵에돔 잡기 힘드네요 [4]+3 겨울라임 06/22(토)
687 부산 외섬 먼바다 한치 소식입니다 [1] 딸랑이(원조) 06/21(금)
686 여수 키로급 씨알의 여수 문어낚시 조행기 - 동부피싱 금강.. 피싱코리아(주) 06/21(금)
685 부산 다대포 나무섬 [8] 폼생폼사님 06/20(목)
684 거제 진해 화살촉선상 루어 입니다~ [10] 심플i 06/20(목)
683 부산 다대포 형제섬 오후출조다녀왔습니다ㅋ [3] 쑤세미 06/19(수)
682 창원 한치 이카메탈 여섯 번째 조행입니다. [2] 석이얌a 06/19(수)
681 통영 갈도 벵에돔 [8]+6 갑동 06/17(월)
680 통영 라이피스&유니티카 이소필드스텝 정기출조 [4]+4 감싱이귀신 06/17(월)
679 거제 해무의 시기 어느순간 수온 급하락... [6]+6 장타별로 06/17(월)
678 부산 다대포 외섬,형제섬 잔업낚시다녀왔습니다. [2]+2 쑤세미 06/16(일)
677 창원 요즘 핫한 화살촉 오징어 낚시 다녀왔습니다! [1] 석이얌a 06/15(토)
676 여수 NS 프로암 벵에돔 낚시대회 [5] 폼생폼사님 06/14(금)
675 거제 긴꼬리 얼굴보다 [6]+8 갑동 06/14(금)
674 거제 간만에 매물도 힐링 낚시(6월12일) [4]+1 킹감시 06/14(금)
673 부산 가덕도 벵에 짬낚시 [4] 시마노마니아 06/14(금)
672 거제 벵에돔을 찾아서...팀태공 6월 정출 [4]+4 서진도훈짱 06/11(화)
671 거제 대포 바람통 벵에돔낚시 [7]+6 바다의여왕 06/10(월)
670 거제 거제도 무늬오징어 소식입니다^^ [1] 심플i 06/10(월)
669 울산,경주 경주권 벵에돔 [4]+3 오나가마스터 06/09(일)
668 울진 벵4짜들과 놀아보려 서식지 이탈 먼길 나들이^^~ [6]+6 장타별로 06/08(토)
667 통영 물도 뚱댕이 재도전~ [5]+4 OnagaKIM 06/06(목)
666 통영 농어 짬낚시 [1] 남해동부문조리 06/05(수)
665 통영 좌사리도 긴꼬리&벵에돔 [12]+7 빵sunwoo 06/04(화)
664 거제 날씨도 덥고 다시 짧은시간 즐낚... [6]+5 장타별로 06/04(화)
663 통영 긴꼬리와의 숨바꼭질 (찾았다!!!) [9]+9 구을비도마당여 06/04(화)
662 부산 다대포 형제섬 오후출조다녀왔습니다. [4]+3 쑤세미 06/03(월)
661 통영 구을비도 긴꼬리 [10] 쭌이아빠 06/0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