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
낚시지식인(Q/A)

추천 질문/답변
낚시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 및 답변글 가운데 유용한 글만 모은 곳입니다.
분류  
번호 본문내용  작성자
127 감성돔 밤낚시 미끼선택
요즘 아침,저녁으로 제법 시원해졌네요 그만큼 일교차가 크질것 같은데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제목처럼 밤낚시엔 어떤 미끼가 좋을까요 크릴보다 민물새우랑 청개비가 더괜찬을것같은데 경험치가 얼마안되는 초..
43 파도기
126 초 원투(장타 캐스팅)
전국의 인낚회원님 반갑습니다. 이제 슬슬 대물시즌이 다가오는데, 5짜 한마리씩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수온기 초 장타 낚시를 말씀하시면서 원투 40~50 미터 한다고들 하시는데, 사실 전 아무리 자중있..
85 걸어보자5짜
125 생선 피빼기(이케시메?) 해야 됩니까?
이번 출조로 참돔을 여러마리 잡아서 쿨러에 저장해서 집에 가져왔는데요... 시메를 하지 않았습니다.. 시메를 하지 않으면 냄새가 좀 난다 하는데 꼭 해야 됩니까? 구이용으로 먹을까하여 시메를 하지 않았..
20 홈통사람
124 "고어텍스" 무엇이 다른가요???
등산의류에서 나오는 고어텍스와 낚시의류에서 나오는 고어텍스가 차이가 있나요???
63 흑조헌터
123 백크릴과 각크릴 어떤것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지금까지 먹이용으로 백크릴을 사용했었는데요. 이녀석을 사용하다가 보면 참 쓸만한 녀석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네요. 이러뒤적 저리뒤적 하다가 보..
31 어복만땅
122 방파제용 낚시신발 문의드립니다~
포항에 살고 있어 낚시의 90%이상을 TTP위에 서서 합니다;; TTP가 미끌어워서 운동화 신고 다니다가 몇번 미끌어 질뻔도 하고 위험하더라고요 TTP에서 낚시할때 안전한 신발이 뭐가 있을까요?? 스파이크?? ..
106 젠둥이
121 "대물 감성돔의 특효 미끼??"
안녕하세요. 인낚회원님들 다들 평온하신지요?? 궁금한게 있어서 질분한번 드려봅니다. 아는 지인이 쳐박기를 했는데 미끼로 개불좀 작은것은 8호정도 되는 바늘에 온마리껴서 목줄끝부분부터 관통하여 개불끝에..
103 김해장유아디다
120 LB릴과LBD릴의틀린점이먼가요...??
릴구입을할려고하는데요... LB릴이있고...LBD릴이있는데요.... LB릴과LBD릴의차이점이먼가요???
36 날아라최바다
119 냉장고 감성돔은 언제까지 회로 먹을수 있나요?
매번 낚시 끝나고 피를 빼고 난다음 아이스박스에 얼음과 함께 감성돔이나 참돔을 가져오긴 합니다만 집에와서 비늘치고 소금뿌리고 해서 냉동실로 직행합니다. 제가 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주로 구이용..
36 요늠바라
118 분명 감생이 입질인데~~~
저는 낚시를 한달에 한번정도 출조 하고 있습니다.조력은 15년정도이나 햇수만 그리되었지 바다가에서 많은 세월을 보내지는 못했습니다.처음에는 잘 잡았는데 근래에는 깻잎만한 감성돔 치어를 잡아방생도 하고 때론..
54 돔 사냥꾼
117 미끼용크릴에 소금뿌리면
밑밥용크릴로 미끼용으로사용시 크릴에 소금뿌리지 마세요 어제 밑밥용크릴을 절반할려구 소금한줌뿌려서 낚시해보니 아직까지 못보던 찌움직임을 경험햇네요 입질이 찔금찔금하더니 올려보면 빈바늘이더군요 ..
57 찌가쏘옥
116 아~~ 정말이지 가벼운 낚시대는 없단 말인가..~~
가벼운놈 찾아 삼만리... 치누경기2 1호 가볍다고 해서 샀더니... 별루다~~~ 젠장~~~ 인해스페셜 ... 재고 찾기는 불가능... 주문을 해?... 수리하는데 한달걸리는 놈인데... 지식인 이 잡듯이 뒤..
39 크롬
115 06대의 한계는....
주력으로 1호대를 마냥 사용하다 보니 항시 그 느낌, 그래서 좀더 가벼운 대로 전환해 볼 요량으로 이번에 유*의 챔**기를 구입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받아 보니 이건 완전히 회초리로 만든 것 같아 필드에 나..
19 미포
114 잡어에 견디는 미끼는 없는건가요?
어제 방파제에서 술벵이하고 복어 때문에 낚시 포기하고 일찍 들어왔습니다. ㅠㅜ 옥수수, 게, 민물새우,조갯살 등을 끼워봐도 얼씨구나 하고 잘 뜯어먹더군요. 잡어는 별로 관심없어하지만 감시는 그런대로 좀 ..
21 먹구
113 헛챔질이 되는 이유가???
안녕하세요~~ 저는 구멍찌낚시만 하고있구요~~ 주로 충남권 방파제에서 우럭, 놀래미, (가끔 감성돔)을 잡고 있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것은요~ 저도 구멍찌를 한지 어언 3년이 넘었는데 할때마다 ..
28 스쿠미츠랩
112 최상의 원줄&목줄은 ??
이번 시즌이 오기전에.. 장비 업그레이드를 신중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일단 너무 고가의 장비를 제외하였으며.. 릴이랑 낚시대는.. 대충 찜해 놓은것이 있는 상태입니다. 낚시 경력이 아직 미비하..
44 얼은포도
111 전유동 수심공략법
이제 전유동을 시작하는 초보낚시군입니다...제가 현제 수심층이 얼마인지 알수있는방법이 오직 감각인가요 아니면 다른 아는법이 있는지좀 ㅠㅠ
26 팍패
110 로프 직경 10mm 이상짜리 어떤게 좋을까요?
살림망이나 두레박 사면 딸려오는 줄 그거 믿을게 못되더라구요. 갯바위에 조금만 실켜도 툭 끊어지데요. 직경이 4~5 mm 정도던데 재질도 싸구리고 도저히 그거 믿을게 못되서 등반용 10mm 로프를 구해볼까 합니다...
7 벵에스팟
109 차 에서 나는 고기 냄새
혹시 경험이 있어신 회원 님 들께 문의드립니다 차량 이 rv 차 인지라 승용차 처럼 트렁크가 없습니다 방파제 나 도보 포인트 낚시 를하고 이동중일때 밑밥 크릴냄새나 고기 비린내 에 엄청 신경 이 ..
24 노랑등대
108 릴이 민물에 빠졌는데 괜찮을런지요?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쏘가리 잡는다고 민물루어를 하다가 실수로 릴과 로드를 물에 퐁당 빠뜨렸습니다 5초 정도?? 빠졌구요...릴은 05 뉴바이오마스타 입니다 바닷물에 빠졌을땐 얼른 내장 (?) 꺼내서..
15 은주사랑
1234567
sponsor_C_MiddlePag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