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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주)의 써비스(A/S) 행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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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우포
작성일 2018년 1월 12일 (금) 15:01
ㆍ조회: 4440   
윤성(주)의 써비스(A/S) 행태

얼마전에 윤성조구의 A/S 정책에 대해서 이건 아니다 싶어 한번쯤 공론화 시켜 또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게
한번쯤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라고 생각되어 글을 올려 봅니다.

제가 당한(?) 일은 다름아닌 구입시기는 몇년이 되었지만 시마노사의 고가 낚시대를 종이 보증서와 같이 소장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윤성조구에서 판매하고 발행한 종이 보증서를 자기네들이 임의로 날짜를
정하고 그 날짜까지 등록하지 않으면 재발행한 카드보증서로만 A/S를 해주고 기존에 발행했던 종이 보증서로는
1회 무상수리를 해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윤성(주) 홈페이지에 임의로 고지를 하고서는 구매자들에게 알려줬다고 일방적으로 결정하고서 이런
내용을 모르고 있는 구매자들이 소장하고 있는 1회 무상수리보증서는 말 그대로 휴지 조각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윤성(주) 홈페이지에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그런 고지 사실을 알려고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했다면 인낚이나 다른 방법으로도 얼마든지 구매자들이 알 수 있는 고지를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바다낚시의 메카인 인낚 홈피에라도 고지를 해주었으면 지인들에게 연락하여 알수 있게 되지 않았을
까요?
이런 사실을 뒤 늦게(고지 마감일 몇일 뒤)알고 윤성에 전화를 해보니 우리는 고지를 했고 그런 고지 내용을
모르고 있는 구매자들의 책임이며 윤성(주)에서는 책임을 다하였기 때문에 소비자보호 관련 법적인 문제도
될게 없으며 A/S를 해줄 수 없다는 답변을 합니다.

저는 약속과 상식이 법과 원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문제는 법적인 문제 이전에 윤성(주)에서 판매하면서 구매자(소비자)들에게 한 약속입니다.
그것도 공짜가 아니고 적정한 대가를 지불한 구매자들에게 한 약속입니다.

윤성(주)에서 시마노사의 제품을 한국내에서 대행판매하면서 책정한 가격의 기준은 무엇일까요?
많은 직수 판매업자들의 윤성보다 낮은 가격인데도 불구하고 국내 구매자분들이 윤성(주)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좀 편리하게 A/S를 받고 싶은 마음으로 대가를 지불하고 사게 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그 뜻은 1회에 한해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금액을 포함된 가격으로 제품 판매 가격을 책정하여
판매한다는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의미의 보증서는 소비자의 권리이지 판매 측에서 임의로 좌지우지 할 수도 하여서도 안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말을 다르게 해석하면 어떤 제품을 팔아 놓고 스팩에 포함된 부품을 한가지를 빼고 판매금액은
전체가격을 받는 사기행위나 다르지 않습니다.
윤성(주)이 한 약속은 소비자에게 반드시 지켜야할 상도이자 회사의 경영철학(?)이 되어야 사람들은 윤성을
신뢰하고 다시 찾게 될 것입니다.
   
과연 이런 행태가 옳은 것인지 우리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수입해서 이윤 남기고 팔아먹고 소비자들이 등한시 할만큼 시간이 적당히 흐르자 그렇게 자기들 홈피에 고지하면 아는 사람은 A/S 해주면 되고 모르고 있는 구매자들은 A/S 안해주면 될것이고 그러면 윤성(주) 책임(법적인)도 피
하고.. 정말 얄팍한 상술이 너무 역겹기만 합니다.
이래저래 소비자는 봉이 되네요~

국산 낚시대 정말 좋습니다. 성능 비교도 해보지 않고 무조건 일산만 선호하는 우리들을 한번쯤 이쯤에서 되돌아
보아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언제 부터인가 낚시의 대상에 따라 포인터의 특성에 따라 낚시대의 성향을 보고
낚시대를 선택합니다. 물론 국산 낚시대를요^^ 국내 조구업체들 기술력도 좋고 A/S 는 물론이고 저렴한 수리비용
에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좀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들도 있지만요 제가 왜 멋 모르고 made in japan 만 찾았는지(물론 저 개인의 생각입니다.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들을 디스할 뜻은 추호도 없습니다.)

이제는 소비자가 호구가 아닌 정상적인 대우를 받아야 하는 낚시문화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저와 같은 피해를 입지 말자는 의미로 올린글이오니 공감하시는 분 그렇치 않은분 모두들 무술년 한해도
"즐거운 낚시" "안전한 낚시" "낚시로 행복한 세상" 만들어 가시길 기원합니다.
이름아이콘 연자
2018-01-14 00:25
그게 원래? 구입후 1년인가 2년 인가 아닌가요?
보증기간 지남 쓰레기 되는거 뻔한데 산지는 몇년 됫고 보증서는 미기재 했으니 보증 처리 해달라는?  그런 내용 인가요?
   
이름아이콘 우포
2018-01-14 10:32
일반적으로 낚시대를 구입하고 보증서에 구입날짜를 기재하면 1~2년 정도의 A/S기간
안에 보증서 수리가 가능한데 보통 보증서에 날짜를 기재하지 않고 수리가 필요한 시점에
보증서를 사용할려고 구입날짜를 기재하지 않습니다.
수리비용이 워낙세다(초리대만 18만원 정도) 보니 대부분의 윤성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중고시장에서도 그래서 미기입 보증서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는 겁니다.
   
이름아이콘 연자
2018-01-14 15:34
아 그래서 종이 보증서에서 카드로 바뀐거군요.
제품 단종된지가 언제 인지도 모르는 제품 보증서 들고 와서 보증처리 해달라캐서  보증서를 바꾼거엿네요
   
이름아이콘 우포
2018-01-14 18:10
연자님~ 윤성 대변인 인듯 하시네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건 아니겠지요??
   
이름아이콘 연자
2018-01-15 14:09
다이코를 좋아하는 사람에요 시마노는 저에겐 아니드라고요
그나저나  글적은 이유는요  이미 본인도 알고 있는것 편법이 안통한다고  윤성이 나쁜놈들은 아니지요
   
이름아이콘 우포
2018-01-15 16:29
노 코멘트 하겠습니다.
   
이름아이콘 동해해무
2018-01-15 20:01
윤서의 일방적인 AS방식에 대한 질타글이 끝에는 국산대 품질과 성능에 관해 흘러가는것이 아쉽네요. 그리고 국산대가 돈값어치 하는 낚시시다가 과연 있던가요? 카피해서 만들고 모방해서 만들뿐 원천 기술과 개발투자가 미흡한게 현실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름아이콘 우포
2018-01-16 10:14
《Re》동해해무 님 ,
우리나라 낚시대 업체들의 열악한 현실은 인정합니다. 일부 업체의 모방과 제품개발 투자에소홀한점도 동감합니다. 허지만 모든 세상의 제품들이 기존의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진화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일부 낚시업체 중 영세하지만 자신의 혼을 담아 만들어 내는 정말 좋은 제품도
있습니다. 저는 그런 제품을 써보고 만족하여 업체를 방문하여 제작과정을 보면서 한 공정도
대충을 허용하지 않는 그런 업체도 직접 보았습니다.
   
이름아이콘 고바우61
2018-01-19 14:11
《Re》연자 님 ,
이분은 윤성 관계자인가보네  이분댓글보니 윤성이란업체 더 기분나빠지네
   
이름아이콘 고바우61
2018-01-19 14:18
꼭 보면 이상하게 말꼬리잡고 태클거는것들이 있더라..할일드럽게 읍는 인간들이네  우포님 저런것들한테는 노코멘트 하시는게 정답인듯합니다
연자 역시 인낚이라곳은 나와 생각이 다름 막말 하지요?
저기요 활금 개띠해라 합디다 나이 잡수시고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막말 하지 마시고 앵간히 하세요
1/25 12:52
   
이름아이콘 우포
2018-01-20 14:40
《Re》고바우61 님
이해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힘없이 무너지는 소비자들의 권리를 한번 쯤 되짚어 보고자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렸습니다.
이런 일들도 갑질의 한부분 아닐까요.
우리의 작은 힘이 모아져 갑질이라는 분들이 마음대로 활개치지 못하도록 해야죠^^
   
이름아이콘 레드피쉬
2018-02-02 13:32
저도 윤성에서 판매하는 릴이 3개나되는데요.
앞으로는 그냥 직수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어차피 1년내에만 A/S가능하니 말입니다. ㅡ.,ㅡ
   
이름아이콘 양산짜치조사
2018-02-04 11:33
제가 아틀06호 3번대 뽀각해서 윤성 보증수리 맡기니 3개월 걸린다는 군요
앞으로 직수로 구매하던지 국산대 알아보고 사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던데요
   
이름아이콘 우포
2018-02-05 10:33
《Re》양산짜치조사 님 ,
국산대 추천 1표입니다.^^
   
이름아이콘 감시사랑♡♡
2018-02-06 01:15
그럼 이제 종이 보증서 ㅋㅋ 휴지를 저도 애지중지 보관했네요 ㅡㅡ 버리고 앞으론 직구만
   
이름아이콘 개굴
2018-02-06 20:00
직수 사나 윤성사나  별차이 없는듯,....
   
이름아이콘 e고기사랑
2018-02-16 17:52
회원사진
윤성이 배짱인거는 맞습니다.
한국 기업이면서 일본 상품 판다고 일본 시스템으로 a/s 안되는거 너무 많습니다.
   
이름아이콘 csm9632
2018-03-07 15:24
전 릴은 직구를 이용합니다 새릴 1년만에 고장날일도 없고 만약 고장나도 사설수리업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낚시대는 국산만 이용합니다 국산대도 기술좋은업체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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