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열도 조행기 1편 -틈만나면출조-

[ 조 행 기 ]

▶고기 잡은 이야기, 못잡은 이야기, 출조 후의 낚시이야기를 담는 조행기 코너입니다.
▶최근 조황이나 간단한 조황 소식은 "낚시인 번개조황" 게시판을 이용 해 주시기 바랍니다.
FD 베이트

닉네임 틈만나면출조
작성일 2017/10/12 (목) 14:30
홈페이지 http://band.us/n/aea8U5V5X1WaF
첨부#1 c5a9b1e2baafc8af_kakaotalk_20171007_160701933.jpg (277KB) (Down:1)
오도열도 조행기 1편 -틈만나면출조-

반갑습니다. 틈만나면 출조 입니다.
조행기를 참으로 오랫만에 올립니다.

지난 추석연휴 시작 바로전 10월28일 남녀군도를 가기위해 5명이서 두달전부터 계획을 짜고
준비하던중.. 26일부터일본 현지에 비가 오기시작합니다..낙장불입..김해공항에서 무조건 비행기타고 날아갑니다.
꿩대신 닭이라고 안되면 오도열도라도 가자는 심산으로 일단 출발하였습니다.

오전 8시반 일본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니 연휴시작이라서 그런가 관광객들이 많아서 출입국심사하는데 1시간이나 걸립니다.
인천에서 오신 김사장님은 먼저 도착해서 기다리셨고 현지 가이드를 도와줄 후배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남녀군도는 날씨도 안좋고 인원도 부족해서 어렵다하여 오도열도로 가기로 하고 히라도 항으로 출발!!
후쿠오카 공항에서 히라도 항까지는 120여킬로.. 일본사람들은 참으로 정속으로 이쁘게 잘달립니다...고속도로로 가는데도 2시간이 걸리네요. -0-

오도열도는 출항시간이 12시.. 늦게 출발한 저희로써는 마트장보고 소품사고 가느라 12시 도착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상황..
아지카피싱에 전화드려서 할매께 자초지종을 설명드렸더니 친절하시게도 2시까지 기다려주신다고 하심...
이렇게 감사할수가 ㅠㅠ

도착하자마자 밑밥은 미리 전화로 예약해서 배에 실어진 상태 ..미끼와 얼음만 준비해서 탑습..바로출발합니다..
참고로 미끼는 각크릴 생크릴 삶은크릴이있는데.. 삶은 크릴은 되도록 하지마십시요..잘 안물어요..

밑밥용 크릴이 제일 싱싱하고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둘재날부터는 밑밥 갤때 크릴 한주먹 떼서 그걸로 미끼로 사용했습니다.. 굳이 미끼 안사셔도 될듯합니다..

( 아지카 선단.. 참 빠르게 잘 달립니다.. 우니나라에도 이런 갯바위 배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배가 무진장 빠르게 1시간20여분 남짓 달려서 포인트에 도착! 여기가 어딘고하니..지도상에..
(오도열도 북서쪽입니다.)

원정낚시 자주가보신 서울 김사장님과 원정낚시 태어나 처음인 여수 민규씨가 한팀으로 먼저하선합니다. 포인트명은 오키후로라는 포인트입니다. 너울이 있어서 위험해 보이지만 제법 지대가 높고 위는 평평한 편이라 낙시하기엔 무리가없었습니다. 미니 마라도 느낌입니다...철후때보니 저기는 잡어도 없고 24시간 고기가 나왔다고 합니다.. 부럽부럽..ㅠㅠ

뱃머리를 돌려 배가 향하는 곳은 저희가 내릴 마마코라는 포인트입니다..저희는 낚시라는걸 일도 못하는 가이드겸 후배, 부산 강사장님 그리고 저 세명이서 내립니다..

짐부터 내리고 포인트 구경 해봅니다

배내린곳 뒤로 돌아가보니 자리가 평평하고 높이도 4미터정도라 낚시하기 딱좋습니다.
낚시가 처음인 후배..누가봐도 초보인것처럼 어텐더2호 15토너 신품그대로 케이스채로 들고 왔습니다. 낚시복 구명복 입고...그외 아무런 소품도 없이....열심히 채비해 줍니다..

어마어마한 받침대의 흔적들... 돌돔이나 아라(다금바리) 포인트로서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듯합니다.

밑박을 먼저 개줍니다.. 1세트당 크릴2장 곤쟁이1장 파우더 1장입니다.. 크릴은 국내크기 두배입니다.. 헌데 상당히 질어서 다음부터는 파우더를 한장더 추가해야 겠습니다..

이른 저녁을 먹고 낚시시작.. 벵에가 바글바글한데.. 그놈의 초대형 말쥐치때문에 낚시가 힘듭니다..
해창때 해야지 했는데 ... 잠시 한눈판사이 4호목줄이 한번 구욱하더니 깔끔하게 잘려나갑니다..그후로..입질무.. 이상하게 생긴.. 대가리만 큰 손가락만한 잡어만 올라오네요...

다시 소고기볶아서 술한잔한후 이런저련 전략을 짜고 다시 시작... 아씨 또 잡어..아노디겟다 싶어서 두시간정도 잠을 청합니다..이렇게 오도열도의 꿈은 무너지는가 싶습니다.. ㅠㅠ

아침에 일어나 30전후 한두마리하고 7시에 배가 다가옵니다.. 계속할거냐 물어보시길래 1초도 고민않고 바로 이동부탁합니다..ㅋㅋ ㅋㅋ

2편으로 넘어갑니다

이름아이콘 폭주기관차
2017-10-12 19:03
두근두근 설래입니다.
저두 2편으로 달려봅니다.^&^

이름아이콘 세계일주
2017-10-12 23:06
저는 1편으로 바로 왔습니다..   저도 긴장됩니다..

사진 줄줄이 올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16]+1   발전 09/01(월)
★ 새홈에서는 사진갯수, 용량제한이 없습니다..   인터넷바다낚시 07/01(수)
네이버, 다음에 올린 사진은 안 보입니다. [6]   블랙러시안 04/08(화)
6709 #국도#몬스터호#대물참돔?#황금비율 [1] 곱등이크릴 09/19(수)
6708 초보 금오도 도보 벵에돔 [2] 마음만오짜 09/19(수)
6707 팀태공 번출 리벤지로 들어간 나무섬뺀찌 [2] 초보아빠조사 09/18(화)
6706 드디어 생도 선상을 가다 [2]+2 해솔이 09/18(화)
6705 9월15일 욕지도 부근 제수고기 마련 실패 ㅠㅠ [4] 써기야 09/18(화)
6704 도야튜브 - 일요낚시 [2]+2 도야튜브 09/18(화)
6703 수심 1미터 포인터 (상) [4]+2 북회귀선 09/18(화)
6702 내만갈치 [4]+2 ll세상속으로ll 09/17(월)
6701 2018.09.13 목요일 팀태공 꽝조사 현호씨. [4] 초보아빠조사 09/15(토)
6700 #"팀"황금비율4/6정기출조#한산도#가을감성돔 [5]+5 곱등이크릴 09/13(목)
6699 다대포51cm대물감성돔과30cm급5수체포기 [5]+2   갯내미 09/13(목)
6698 #2. 10년만에 찾은 마산 실리도 [3] Moon군 09/13(목)
6697 폭군 부시리를 피한 수많은 미녀들(연화도 동머리.. [3]+3 seashiny 09/12(수)
6696 심해갈치 첫출조(87차 제품평가) [6]+5 ll세상속으로ll 09/10(월)
6695 두려운 대박 조과 [7]+5 布衣釣士 09/10(월)
6694 청산도에서의 낚시 그리고 힐링^^ [7]+5 황금날제비 09/10(월)
6693 남해는 적조가 확산 중입니다..도선타고 무늬가서.. [6]+7 카니발 09/07(금)
6692 녹운도라는 선물 [5]+5   布衣釣士 09/04(화)
6691 우리 꾼들은 그래도 달린다 [6]+5 그라제라 09/03(월)
6690 너......낚시안가냐? [10]+10 ll세상속으로ll 09/03(월)
6689 삼치 지깅다녀왔슴다 [3] 다미끼다 09/03(월)
6688 초보 벵에돔 얼굴 보기 [2]+1 마음만오짜 09/03(월)
6687 기상 악화 [8]+7 북회귀선 09/02(일)
6686 비오는날 미x놈들의향연 [8]+1   초보아빠조사 09/02(일)
6685 가덕도 살감시 타작 -2 (ing) [8]   싸이T 09/01(토)
6684 가덕도 살감시 타작!! -1 [2]+2 싸이T 09/01(토)
6683 남해 벵에돔 구경하기.. [5]+5 카니발 08/31(금)
6682 생애 처음 선외기 타다. [5] 청낚초 08/31(금)
6681 욕지도라예... [5]+1   가마가쓰 08/28(화)
6680 초가을? 입추지나고 감성돔 얼굴보러~ [4]   써기야 08/27(월)
6679 동해 묵호에서 광어 9짜를 만나다 [4] 행운이 08/27(월)
6678 도야튜브 - 일요낚시 [4]+4 도야튜브 08/27(월)
6677 매물도 기차바위 & 연화도 동머리 [조행영상] [5]+5   seashiny 08/24(금)
6676 덕우도권 돌돔낚시(무인도특집촬영)입니다. [4] 전사최창용 08/24(금)
6675 생도 6번자리 참돔낚시 [5]+5 布衣釣士 08/23(목)
6674 오전 문어선상 오후는 벵순이 만나기 [5]+5 카니발 08/23(목)
6673 태풍전야 지심도 벵에사냥 [4]+4 그라제라 08/23(목)
6672 드디어 구을비도를 가다 [12]+3 해솔이 08/22(수)
6671 2018.08.19 일요일 팀태공 번출조행기 [22]+3 초보아빠조사 08/20(월)
6670 5. 폭염의 만재도속으로 (또 한 번 하얗게 새운 .. [8]+8 찌매듭 08/20(월)
6669 4. 폭염속의 만재도 속으로(늦은 입질속에 춤추는.. [5]+7 찌매듭 08/19(일)
6668 3. 폭염의 만재도 속으로 (깊은 수심에 웅크린 대.. [8]+9 찌매듭 08/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