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어 in

이미지트레이닝을 하자!
[ 루어 전문 필진란 ]
▶루어 낚시 전문가가 기초부터 고급까지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코너입니다.
니오스

닉네임 써니(훅킹)
작성일 2007년 5월 10일 (목) 10:37
분 류 써니(최태양)
첨부#1 1.jpg (119KB) (Down:0)
ㆍ조회: 8086      
이미지트레이닝을 하자!

 이번순서에 올릴 내용으로 적당할까 하는 생각도 있지만 필자의 생각으로는 루어낚시의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이며 이것이 없이는 특정수준이상의 낚시를 구사할 수 없다고도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며 가장 중요한 요소인 "이미지트레이닝"에 대해 언급할 까합니다



"주" : 이미지트레이닝이라 함은 각 구성요소의 특징을 조합하여 가상의 운용을 해 본다는 것입니다. 이는 저 스스로 대입한 단어로 낚시에도 이러한 전문용어가 있는지 알지 못한 상태에서 스스로 명명한 것이라 혹 다른 정확한 전문용어가 있다면 차후라도 지적 부탁드립니다!!



          

 ▲처음 당구를 배울 때 천장을 당구대 삼아 쿠션을 그려보던 분들이라면 루어낚시 이미지트레이닝도 충분히 가능하다.



1.처음 당구를 배울 때를 생각하자!



누구나 처음 당구를 배울 때를 기억하실 겁니다. 공책에 그리기도하고 잠자리에 누워 천장을 바라보여 당구대를 머릿속으로 그리며 쿠션을 넣는 장면을 상상하며 이리저리 공 돌릴 생각을 하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머릿속으로 에기가 물속에서 유영하는 모습을 그리며 낚시에 임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물론 평상시에도 간혹 사색에 잠길 때 그런 상상들을 하며 시간을 보내도 실력향상에는 엄청난 발전이 있으나 바쁜 일상에서는 이런 일을 한다는 것은 무리입니다. 낚시 때문에 일을 망치게 되겠죠. 그러므로 필드에서 낚시 하실 때만이라도 멍하니 물만 바라보며 남들 하는 대로 따라 흔들기만 하지마시고 머릿속으로 이미지를 떠올려가며 에기를 놀려줘야 한다는 거죠.



2.상상하기 위해서는 기본 자료가 필요하다?



아무런 기본 정보도 없이 마냥 상상하기만한다고 그림이 그려질까요?

아닙니다. 기본적인 것들은 알아두셔야 그림이 나오죠.

예를 들어 아마존원주민에게 펭귄을 그려 보라고 하면 그릴 수 있을까요?

물론 본적이 없으니 그릴수가 없겠죠.



그래서 여러분은 기본적으로 어떤 루어든 처음 구입하시면 낮에 물가에 나가서 시야가 확보되는 거리에 캐스팅하시고 액션을 미리 체크해 두셔야 합니다. 그 루어의 미묘한 움직임을 머릿속에 저장해 두기 위해서 말이죠.

각 루어의 액션의 특징, 낚싯대를 미묘하게 움직여 주었을 때 루어의 반응, 이런 낚싯대의 액션에는 루어가 어떻게 반응한다 라는 데이터를 미리 확보하셔야합니다



이것은 에깅 만의 기본이 아닌 모든 루어낚시의 기본입니다

루어낚시의 기본 룰은 무생물인 가짜미끼를 최대한 생미끼처럼 보이게 하여 대상어를 속여 잡는 것입니다. 당연히 루어는 생미끼의 원래 액션에 충실하도록 해 주어야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루어가 물 안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를 모른다면 그것은 루어낚시가 아니고 인조 미끼 원투낚시입니다.



루어의 액션을 기억하셨다면 이제는 진짜 미끼가 되는 미끼물고기(베이트피쉬)의 액션을 배워야합니다.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데이터는 인터넷상에서 동영상을 수집하시거나 횟집수족관을 보시거나 필자처럼 내쇼널지오그래픽을 시청하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루어의 액션과 진짜 물고기의 액션을 머릿속에서 적절히 응용하여  필드에서 구사하시는 것입니다.

           

 ▲이미지트레이닝은 몸과 머리가 온통 낚시 모드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저 습관적으로 채비를 던지고 감아들이는 낚시를 해서는 절대로 남들 보다 나은 조과를 거둘 수 없다.


바로 여러분이 캐스팅하여 물에 착수하는 순간부터 머릿속에 이미지를 그리는 것이 우선입니다. 비록 루어는 착수하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물속에서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거의 정확하게 알고 루어를 놀려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만큼은 꼭 기억하셨다가 기본기로 다지셨으면 합니다. 필자의 생각으로는 이것만 할 수있으면 모든 루어낚시는 아주 간단하게 배우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이 부르트도록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내용입니다.



이번 회 부터는 일부 잘못된 루어용어전파와 루어용어 사용에 따른 입문자의 이해부족으로  매회 3가지의 루어 기본용어를 다루기로 했습니다. 어렵더라도 외워두셨다가 요긴하게 사용하셔요.

용어는 세계 공용이기 때문에 차후에 타국의 낚시비디오를 보더라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배워봅시다 루어용어** (매회 3가지만 넣습니다. 외워주셔요^^)



1."바이트":주로 대상어가 루어를 물거나 삼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일반 낚시용어 중 "입질"과  조금 비슷합니다.



ex)숏바이트 : 입질이 약다, 입질이 약아 챔질이 안되었다.

역)딥바이트: 이물감 등이 적어&활성도가 좋아 깊게 삼켰다



2."폴링":주로 루어가 수면에 착수하고부터 물에 가라앉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 "낙하"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ex)폴링 바이트 : 루어가 낙하 중에 입질이 들어온 경우.



3."베이트피쉬" : 대상어의 먹이가 되는 대상어보다 작은 먹이고기&먹이
 

필자 연락처

루어전문샵 후킹 051-783-7730



이름아이콘 피자헉
2007-05-13 16:41
이미지 트레이닝이라... 이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무술도 마찬가지에요... 혼자만의 수련이지만...
이미지 트레이닝 한 것과 그냥 연습한 것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거든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제가 캐스팅하고 나서 바로 우레기의 입질이 들어왔는데.... 그게 폴링바이트였군요)
   
이름아이콘 부산앵글러
2007-05-22 12:28
저도 이미지트레이닝 마니아입니다~~ㅋㅋ 이렇게 설명을 들으니
확실한 길이 잡히네요~~잘보고 갑니다~~~
   
이름아이콘 야망
2007-07-25 01:42
좋은정보 갑사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0
3500
sponsor_B_MiddlePage.htm
분류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필자 - 써니(최태양)님 소개 [6] 인터넷바다낚시 2007/04/20
11 엔조이 에깅 독자분들께..... [2] 써니(후킹) 2007/07/31
10 실전 테크닉 3 (나이트 게임) [5] 써니(후킹) 2007/07/09
9 실전 테크닉 2 (액션응용법) [5] 써니(후킹) 2007/06/29
8 실전 테크닉 1 (액션편) [3] 써니(후킹) 2007/06/22
7 가공할 병기 에기! [4] 써니(훅킹) 2007/05/30
6 오징어 포인트를 찾아보자!2 (갑.. [4] 써니(훅킹) 2007/05/23
5 오징어 포인트를 찾아보자! 1 (무.. [3] 써니(훅킹) 2007/05/15
4 이미지트레이닝을 하자! [3] 써니(훅킹) 2007/05/10
3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 [10] 써니(훅킹) 2007/05/02
2 에깅을 즐기기 위한 장비선택 요.. [4] 써니(훅킹) 2007/04/24
1 에깅 속으로 GO! GO! GO! [7] 써니(훅킹) 2007/04/20
1
sponsor_C_MiddlePag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