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
낚시광장




처음여수를 다녀왔네요
[ 낚시이야기마당 ]
▶낚시와 관련된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는 곳입니다.
▶낚시 관련 질문은 되도록이면 [낚시지식인(Q/A)]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낚시와 관련이 없는 일상적인 이야기는 [휴게실/세상사는이야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투표 및 설문조사 기능은 [낚시투표/설문조사]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닉네임 수원치돌이
작성일 2020년 1월 12일 (일) 22:19
ㆍ추천: 0  ㆍ조회: 3478      
IP: 223.♡.♡.59
처음여수를 다녀왔네요
안녕하세요

그저깨 어제 오늘 여수를다녀왔습니다

참...   처음로간 여수가  낚시는 이제 마지막일듯합니다

A급 포인트이고  사람도없고
아무도 안들어오시는대  왜 안내려주나 모르겠습니다
(바람도 피하는자리  전 맞바람자리에 내려주더군요)
뭐 사람이 있거나 들어올분이 있다면  이해를하겠습니다
근데  사람약올리눈것도아니고

다음날..

다른선단배로 금오도를 다녀왔습니다
수심14미터라길래 처음 16미터정도주고햇습니다
근데 밑걸림이없자 21미터까지 내렸는데도  밑걸림이 없더군요
찌도  3호찌에 그런데
그때 알앗죠  아  모레구나...
뭐 포인트야 저희가 늦개갓으니  아무자리 내려준것도  이해합니다
근데  사장말투가...
여수xx낚시에 배가안오길래 전화했습니다
(막자리내려준것도  알고았었습니다
뭐 자리야 저희가 늦개갔으니  할말없죠)

근데  제가 이해한대로 이야기하겠습니다

그저리는  너희가 늦개왔으니 내려준거야  
거기  고기 안나오는자리야
그니까  내일  찻배타고  자리잡고나가
예약은 꼭우리한테하고

황당...
저세한 내역은 적지않을깨요
공개는 안하는게 맞다고봅니다

그냥  하소연해봅니다
뭐  업주입장에서 단골들 챙겨주시는건  잘하는겁니다
근데  해도해도 너무하자나여  
고기야 나올때도있고 안나올때가  더많죠

화가나네요
저는 주로  남해 항촌 상주 미조로만 다니는데
그래도  거긴 이정도는  아니죠

여수는  이제  안오는걸로ㅠㅠ

오늘 다시 여기저기  조황사진
1고기는  한번만 찍어야되는거아닌가요?
계측햐서찍고  바칸에담아서찍고 들고서찍고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그냥 혼자만에 생각이니 한번보고잊어쥬새요ㅠㅠㅎ
수많은꽝을다녔지만  조금 황당해서  올려봅니다



   
이름아이콘 바다있음에
2020-01-13 00:26
IP: 121.♡.♡.161
대부분 장사하는 분 그리합니다. 고기 잘 나오는 자리 있다 칩시다. 그 자리 소위 선장 아는 꾼 . 고기 잘 잡는 꾼 , 지인 , 단골 , 지방 꾼등으로 내려 줍니다.

왜냐?

낼 조황 올려야 하는데 별루 몰르는 꾼 내려줘서 조황에 올릴 고기 못 잡으면 장사에 지장이 생기는 거고

앞면이라게 그렇고 단골이란게 그렇지 않습니까?

다야 아니겠지만 스ㅜ십년전에 추자 수영여에 고기 많이 나와 내려 달라니 안내려 줍니다 .

어제 그 팀만 내려 줍니다. 단골이고 어제 고기잡아 조황 올리게 해 줘서 고마운 손님이죠 .그 팀또한 그 자라 아니면 안내린다고 엄포 놓습니다.

그땐내가 3-40대인데 60대 어르신과 갗이 다녔는데 그 분과 편한 섬생이내려 달라해서 5짜로 소위 초대박을 터준거죠.두 ㄹ이 5짜중반 11수나 했으니 선장 보여 달라는거안 보여 주고, 우리 어르신하고  고기 쿨러 및 보조 가방에 넣고 목포로 가버렸습니다
그땐 미끼가 오징어 내장 쳐박기로 무ㅁ우뽑듯 뽑았지요.

야속해서 사진 못찍게하고 바로 왔습니다.3일째인데 그날 못잡았으면 3박4일 빈송으로 올뻔했서요. ㅋㅋ

뭐 한번씩 운도 따르데요.

다은엔 감생이 잘 나오는 나만의 방파제 한두곳 몇년 집중해서 파 보세요 .지방에 방파제나 갯바위 가시면 지방분과 교분을 쌓으세요 .과일 몇개 챙겨가거나 감밥아라고 같이 나누면 그 지방 단골찬구도 되고 좋은 정보원도 됩니다. 그런 포인트 설음 안당하고 실력도 키우고요.감생이 손맛도 보고 압맛도 보구요.

고샐했슈 님.
수원치돌이 답변감사합니다
남해보다 더한곳을봤네요 ㅠㅠ
1/14 08:14
   
이름아이콘 가빠만들자
2020-01-13 02:35
IP: 116.♡.♡.46
여수에 왠만한 선단 다 이용해봤습니다.
절대 가지 않을곳 몇군대 있죠.
내만 마을입구 백사장에 내려주고 장타치라는곳..
추가요금주고 소리도들어갔는데 만조수심6미터나오는곳에 내려주는곳..간조시에는 3미터 나오더군요 야영이었는데..^^;;
그런배는 다시 안타면 그만입니다.
아니면 자주찾아서 단골되던가..^^;;
소리도 간조수심 3미터..안그래야지하면서도 생각하면 욕부터 나옵니다. 엿먹으라고 그런거 같아서요. 왜냐면 포인트이동부탁드린거였거든요. 다음엔 좋은 선장님 만나 즐거운 출조길 되시길 바랍니다^^
수원치돌이 안녕하세요
선단사장님이 말쓸하시더군요
몇일전에 해변에 내려줬는데 때고기잡앗다고요
참...ㅠㅠ 고기 나온다는데 할말도없도
1/14 08:20
   
이름아이콘 리미티드이소
2020-01-13 06:51
IP: 180.♡.♡.202
여수도 믿고 걸러야하나봅니다.. 에효..
도대체 심보가 왜 그럴까요 어디 출조점인지 궁금하네요
수원치돌이 여수보단 냄해가좋아보입니다
남해는 포인트라도 가달라는데 가주더라고요
1/14 08:23
   
이름아이콘 북회귀선
2020-01-13 08:52
IP: 222.♡.♡.220
수원치돌이님 자기 돈 내고 대접 못받는 것이
낚시꾼이지 싶습니다. ㅠㅠ
한정된 포인트에 사람은 넘쳐나고
이래 치이고 저래 치이고
힐링은 커녕 불친절에 스트레스만 더 받고 돌아오게 되죠.
위로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엔 좋은 곳에서 손맛 보시고 힐링 되시기를 바랍니다. ^^
수원치돌이 감사합니다
북화귀선님 새해복많으받으시고
어복충만하세요^^
1/14 08:24
   
이름아이콘 여수사계절
2020-01-13 09:48
IP: 223.♡.♡.76
여수까지  오셔서  불편한 일이  잇엇군요.
정상적인  포인트   들어가서  못잡으면  그런갑다..  하는데
모래밭옆에나   아무곳에  내려주면  화날법도  하죠.
근데  자리가  비엇는데  안내려주는거는   문제가  잇지싶네요.
시기적으로  꽝친거  다반사  입니다만...낼  또와서  첫배로  들어가라?
자기선사에?   문제가  잇어보입니다
수원치돌이 처음가는 여수배를타봤는데
다음날 다른배는 더하더라고요ㅠㅠ
선비만 5만원인대 너무하네요
1/14 08:26
   
이름아이콘 여수사계절
2020-01-13 09:50
IP: 223.♡.♡.76
근데  내리신  포인트는  어디  내리셧어요?
수원치돌이 포인트설명하려고 2시간 찾아봣는데 없네요
용머리 아래아래아래 포인트에요ㅠㅠ
1/14 10:00
   
이름아이콘 전설의감생이
2020-01-13 15:59
IP: 121.♡.♡.85
아이고 저도 내일 처음으로 여수가볼랫드만 ㅋㅋㅋㅋ
남해로 발길을 돌려야겠네요 ㅠㅠ
수원치돌이 제개 느끼기에 남해도 여수처럼하는 선장이있긴한데
그래도 포인트 지점하고가면 남해는 내려주긴하더라고요ㅎㅎ
1/14 09:59
   
이름아이콘 청낚초
2020-01-13 16:11
IP: 175.♡.♡.61
1월 10일 예전에 몇번 애용했던 &&호 이용
친절하게도 포인트 직접 설명해주시고  여자랑있으니
배려해서 평편한곳 하선.
감사하고 고마웠지요.(내리고 보니 익히 잘아는 포인트더군요:제미 못본)
종일 복어한수하고 13시경 입질 받아 릴링 중 설걸림으로 잠시 손맛만 보고 훌러덩!
예까지는 좋았지요

철수 시 선장이-잡았냐?
아내 - 한마리 놓쳤다.(제게 물었으면 답않했지요 놓친것 남사스러워..ㅎㅎ)
나- (다른조사님의50에 육박하는 멋진 바칸고기 보고) 어디서 나왔어요?
선장- 갯바위서 나왔지 어디서 나와요!(퉁명스럽더이다.)
나- 이자리 세번이나 내린 자리인데...(하는 순간)
선장- 이자리 좋은 자리고, 아무나 않내려주고... 북서풍 불면 내리고 싶어도 못내린다...등등(퉁명) 아침에 잡지 왜 못잡았냐.... 애휴~
나- (부아가 밀려와) 아니? 선장님 말투가 그게 뭡니까 듣기가 불편하네요.
선장- *^*&^%$$#%(*
나- (에휴 말을 말자....담에 이용안하면 그만이지. 쩝!)
철수길 내내 맘이 불편하더군요.

아시다 싶이 10일 날씨 엄청 좋았어요.
수원치돌이 손님한테 그러는 마인드자체가 미쳤네요 ㅡㅡ
애휴 화이팅이요!!
1/14 10:00
   
이름아이콘 캄피대
2020-01-13 17:16
IP: 124.♡.♡.57
원래 어부 하시는 분들이 친절하길 바란다면 그게 이상한 거 아닐까요..
그분들은 그게 일상생활이고 보통 말투이지 싶습니다

그런 일 당하지 않으려 수도권에서는 버스를 타고 순번대로 내리는게
그래도 확율이 좀 높은 일이 되지 않을까요?

아무래도 현지 분들의 냉장고 자리 보다는 확률적으로는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봅니다

낚시를 오래해도 풀리지 않는 난제입니다..

수원치돌이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원치돌이 감사합니다
예전에는 어업하는분글이라 저두 생각했지만
요즘은 서비스? 잘챙겨주시는분들도 너무많아
마인드가 좀 바겨야되지싶네요!
새해복많이받으세요!
1/14 10:02
   
이름아이콘 딱2
2020-01-13 19:26
IP: 124.♡.♡.5
3주전 첫배로  개도갓습니다
철탑 직벽내려달라켓는데
무응답에   모래밭에서 복어랑 놀다완네요 ㅜㅜ
다신 안가요 썩을 ㄷㄷ호
수원치돌이 개도들어가는배 별로없던대
저랑 동일한걸타셨나보내요
이제 그배는 믿고 걸러야겠어요^^
1/14 10:03
   
이름아이콘 물이방방하게..
2020-01-13 20:20
IP: 223.♡.♡.142
선비올리고도 왜이모양인지   참 ᆢ  저두근래연속출조해봤지만 고기는 영 ~   고기가안나오면  좀 친절이나하든지    따뜻한도시락 에   포인트이동 해줄때가 그립구먼      여수신라낚시사장님이 그립네
수원치돌이 요즘 꽝치는건 당연한데
선장들이 저러니 해도너무하네요 ㅠㅠ
1/14 10:04
   
이름아이콘 westrain
2020-01-13 20:50
IP: 112.♡.♡.213
전 여수 자주 가는편인데 일단 장비부터 메이커로 칭칭 두르고 갑니다
최상급으로요 ㅎㅎ
그나마 초짜티 안나야 쓸만한곳 내려 줍니다

전 작금항쪽으로 갑니다
작금항은 갯바위 출조가 두군데 있죠 .
덕분인지 좋은 포인트는 대부분 내려봤는데
고기 안나옴 ㅠㅠ
수원치돌이 아! 저두 그런생각이있었는데.. 다시생각해보니 아닌거도 같아요!자랑은 아니지만 모브랜드 발끝부터 머리까지 끝판왕입니다
그런데도 이러는거보면 그냥 수원사람이니 그러는거같아요
1/14 10:07
   
이름아이콘 왕초보태공
2020-01-19 19:21
IP: 1.♡.♡.71
처음부터 내리실만한자리가 조황이그리좋지안은자리임니다 괞찬으시겟는지요  라고 물어보는것도 기본양심이아닌지 이글적으면서 오만생각이드는데   문제 됄까봐 그냥 생각만함니다 ㅎㅎ
   
이름아이콘 열린
2020-01-19 19:23
IP: 59.♡.♡.112
수도권  사는사람들의 비애죠 ᆢ
저또한 수도권에 살땐 출조시 거의 그랬던거 같습니다
지금은 하동에살며 남해권으로만 낚시를다녀  
웬만한포인트는 다알기에 확률이 좀 높지요
갯바위에서  수도권분들만나면 포인트  설명도해주고 그럽니다
지금 이시기엔 물때ㆍ날씨ㆍ특정포인트 ㆍ낚시기법ᆢ에서만 나오기때문에  ᆢ그모든게 맞아야  대상어를 볼수있겠지요
혹시나 남해쪽으로 오시면 쪽지한번ㆍ주세요
제가 아는범위에서 도움을 드릴게요
포인틋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0
3500
sponsor_B_MiddlePage.htm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낚시 관련 주제 이외의 글은 등록을 금지합니다. 인터넷바다낚시 10/11(금) 371
★ 비방/욕설 등이 포함된 게시글 삭제 알림 인터넷바다낚시 02/26(화) 731
一笑一少요,一怒一老라. [35]+27   海夢 10/04(화) 38488
9608 감성돔 낚시대로 고민중인데 조언부탁드려요 [4]+1 포아 01/28(화) 138
9607 진짜 단한가지 궁금한점 [1] 창원꽃절봉 01/28(화) 132
9606 운영자님 처리바랍니다 [2]+1 한국CNC 01/28(화) 609
9605 낚시배 선비 오른거에 관한 개인적인 생각.. [27]+28 창원꽃절봉 01/28(화) 1931
9604 녹동선비 [1] 대물조사님 01/27(월) 1320
9603 지나다 몇자 끄적여봅니다 [12]+11 키싱구라이 01/26(일) 2660
9602 통영 갯바위 선비( 안타깝네요) [11]+2 오공 01/25(토) 3149
9601 국산 일산 낚시대... [10]+9 리센티아 01/25(토) 2716
9600 선상 감성돔 낚시가 답인가요? [24] 초보낚군 01/23(목) 3591
9599    Re..선상 감성돔 낚시가 답인가요? [7] 드레아 01/25(토) 998
9598 이용약관 위반으로 삭제된 글입니다. [2] 공구안 01/23(목) 1447
9597 다이와 토너먼트 낚시복 차이점 [8]+1 사농바치 01/23(목) 1591
9596 완도권 밑밥 저렴한 곳을 소개합니다 [6] 뱃길따라 01/22(수) 1291
9595 여서도의 선비 인상 9만원에 대하여~ [27]+2   뱃길따라 01/22(수) 6902
9594 통영 내만에도 선비가 올랐나요? [7] 말뚝박힌호박 01/22(수) 2772
9593 운영자님 확인바랍니다. [15]+5 벨로시랩터 01/21(화) 3060
9592 실수를 하였습니다. [11]+11   북회귀선 01/20(월) 5178
9591 (파티모집) 강한상대를 찾습니다. [9]+1 이벤트 01/20(월) 3619
9590 남해 노도방파제 도독놈..... [7]+1 00찌 01/19(일) 3200
9589 시마노 부품보유기간에 대하여 [3] 김진명 01/19(일) 1007
9588 아직도 쓰레기를 원세상에..이게 뭡니까.. [2] 다주것스 01/19(일) 1998
9587 어이없는 실수와 동앗줄같은 선장님^-^b [14]+22   가빠만들자 01/16(목) 6945
9586    Re..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파란병 01/17(금) 1226
9585 감성돔 낚시 목줄 호수 [25]+19 신마 01/15(수) 4175
9584 꾼의 욕심에 대한 담론. [14]+9 버끄삼촌 01/15(수) 2615
9583 욕지도에 2주전부터... [15]+3 6짜잡음접는다 01/15(수) 3714
9582 스플 사진봐주세요 [6] 큰엉 01/14(화) 1978
9581 몰황과 무료승선권.. [7] somewhere 01/14(화) 3003
9580 해명이필요합니다 [11]+14   물이방방하게.. 01/13(월) 7995
9579    Re.. 날짜시간 자동 입력 시스템 확인하였습니다. 인터넷바다낚시 01/15(수) 868
9578 처음여수를 다녀왔네요 [14]+12 수원치돌이 01/12(일) 3478
9577 가마 펄션 [4]+1 큰엉 01/12(일) 1760
12345678910,,,275


sponsor_C_MiddlePag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