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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국민청원 동참하자!

[ 세상사는 이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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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감낚이
작성일 2018년 12월 27일 (목) 16:16
ㆍ추천: -10  ㆍ조회: 1272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국민청원 동참하자!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국민청원 동참하자!
 
국민청원은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 ‘국민소통광장’의 ‘국민청원 및 제안’을 누른 후 검색창에 ‘거가대교’를 치면 관련 청원이 나오고, 글 아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주소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472650

   
이름아이콘 갈매기사랑
2018-12-30 14:29
참석이 너무 저조 하네요
아직 2만명도 안됩니다
내가 다니는 도로가 아니어도 관심좀 가져 주세요~^^
   
이름아이콘 감낚이
2018-12-31 09:23
《Re》갈매기사랑 님
갈메기님 감사합니다.

인낚회원 여러분?
2010년 12월 14일 개통된 거가대교는 부산과 거제를 이어주는 해저터널과 2개의 대교 등으로 구성된 총길이 8.2km의 구간을 총칭해서 부르는 명칭으로서 9,996억원의 민자와 4,473억원의 국고지원을 통해 통해 건설된 도로입니다.1조원도 안되는 금액을 투자케 하고 40년 동안 무려 10조 4,123억원 이라는 천문학적 부채를 시민들의 통행료로 부담케 하는 계약으로써 공무원들의 무책임한 도덕적 해이의 전형을 보여주는 나쁜 사업의 표본이 되었습니다.
   
이름아이콘 새벽에바다에서
2019-01-09 01:32
민자사업 이란것이 본래 민간기업이 선 투자해서 설계,시공,감리를 하고 완성되면 일단 정부에 기부채납하고 운영권을 받고 관리회사를 설립해 유지보수와 운영을 하며 40년간 통행료를 받아 이윤을 추구후 가거대교 운영권을 정부에게 주는 머 그런 사업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거대교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으면 투자한 기업은 손해를 보게 되겠죠. 10조의 부채를 시민들이 통행료로 내지 않으시려면 사용을 안하면 한푼도 내지 않게 되는것 아닌가요?  가게의 물건이 비싸면 안사면 되지 몰려가서 가격을 내리라고 하는건 제 상식으로 좀 이해가 가지 않아서요. 이런 사업들이 모두 세금으로 진행될수 없으니 민간자본이 투자하게 되는데요. 손해보면 투자실폐니 기업 책임이고 이익을 보면 이윤을 줄이라고 한다면 어느 기업이 민자사업에 투자를 할까요? 님의 말씀처럼 과도한 이윤이 남도록 계획되었다면 이를 승인한 공무원과 정부기관에게 무능의 책임이 크지 않을까요? 저는 어느기업이 투자를 해서 가거대교를 건설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부산에서 거제를 가실려면 다른길도 있는데 구태여 나쁜사업이라 비난하며, 그래도 본인은 편하게 가거대교를 이용하시려고 통행료를 줄이자고 하는것은 좀 이기심이 있는듯 합니다. 청원 하시는분들 비난하려는것은 아니고 제 생각은 조금 다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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