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접속
휴게실



기상청 일기예보
해상 일기예보
바다타임 전국 주요지역 물때표
동양레포츠
salda 살다
salda 살다
DIF 특가전
119 재난긴급신고

장비병 고치는법2

[ 세상사는 이야기 ]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게시판입니다.
본인의 글 수정/삭제는 자유로이 가능합니다.(단, 댓글이 10개가 넘으면 수정/삭제가 제한됩니다.)
주의! 퍼온(복사) 글이나 저작권 위반글, 광고성 글 등은 예고없이 수정/삭제될 수 있습니다.
주의! 특정인 비방/폭언/모욕/시비성 글은 예고없이 수정/삭제될 수 있습니다.


닉네임 해날
작성일 2018년 12월 30일 (일) 16:40
첨부#1 20181218_2100261512x2016.jpg (531KB) (Down:0)
ㆍ추천: 0  ㆍ조회: 1984      
장비병 고치는법2

밑에 장비병 글 올린 해날입니다ㆍ
제 글에 답변 다신 환자분들 덕에 많은 가르침과 위로를
받았습니다ᆢㅎ
다시 한번 진심이 묻어나는 의견들에 감사드리고요ㆍ
이 장비병이란게
결론적으로 돈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것인지라
신경을 딴데 돌릴수 있는 대상이 필요했습니다ㆍ
그래서 고심에 고심을 거듭하다 딱 맞는거 하나 찾아내었습니다ㆍ
그것은
다름아닌 칼갈기 ᆢㅋㅋ
이게 죽이는게 장비병이 돋아날때마다
숫돌에 칼날을 세우다보니 정신집중도
잘되고 (집중안함 피봄)  
칼가는 방법도 답이 없어서 이리도 해보고 저리도 해보고 ᆢ또 집에 식칼도 갈아주니 식구도 조아하고ᆢㅎㅎ
진작에 해볼걸 후회됩니다ㆍ전에  누가 밤마다 두시간씩 칼가는게 취미란 사람얘기를 들어보았는데 그땐 참 별나보이더만
직접 해보니 재미가 쏠쏠하네요ᆢㅋ
여러분도 장비병이 아니더라도 잡념이 많아 심란할땐 칼을 갈아보세요ㆍ
이게 나름 깊이가 있는게 칼종류도 많고 숫돌의 세계도 심오하고 해서
공부도되고 괜찬습니다ㆍ
단 칼갈이 연습한다고 주위에 너무 알리시면
심각한 시선을 받으실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요ㆍ^^
저는 회사 짤리면 칼갈이 나서는거 아니냐는 놀림도 받아보았습니다ㆍ
자 오늘도 퇴근하면 800방ㆍ3000방 숫돌에 사시미칼 연마 연습 해야조ㆍ
낚시도 못가는데 문지를수록 반짝이는 칼날에서나마
위로를 받아야겄네요ㆍ
쓱싹 쓱싹ᆢ근데 고기를 잡아와야 회를 칠낀데요ㆍ고기는 언제잡혀주실는지ᆢㅜㆍㅜ



   
이름아이콘 이럴때는
2018-12-30 17:45
잡아야 회를 칠낀데 ㅠㅠ
그렇다고 다른 용도론 사용하지마세요 ㅋㅋㅋ
   
이름아이콘 하얀신
2018-12-30 17:51
 ㅎㅎㅎ,
 "참무사의 칼은 예리하지 않다."???
  왜 그럴까요?,
   
이름아이콘 클럽가는스님
2018-12-30 23:01
장비병 고칠려고 숫돌에 칼 연마하시다가
숫돌과 칼 장비병 올겁니다
지금은 일반 숫돌로 연마하지만
난중에는 세라믹.초세라믹.다이아몬드.천역석 등등
숫돌 업글 하실거고
칼도 스뎅 사용하다가 탄소강 사용하고
공장에서 찍어내는거 사용하다가 끝판 혼야키 까지 올라가고
핸들도 플라스틱 사용하다가 쇼긴까지 갈겁니다

최고급 천연석 숫돌 하나값이
가장비싼건 수백에서 수천만원에 경매가 이루어지고
최고급 칼한자루 값이
플래그쉽 낚시대 10개정도 가격 할거예요
어떤걸 해도 장비병이라는건 항상 따라다니죠 ㅎㅎㅎ

네이버카페 "칼사랑조리사모임" 에 들어오세요
저같은 칼잡이 조리사(일식.중식.한식) 분들과
취미로 칼 연마하시는분들
직업으로 칼연마 하시는분들 , 칼을 제작 하시는분들의 카페인데
기계없이 모두 수공연마 하시는분들 입니다
칼과 숫돌 그리고 칼종류에따른 연마법 등등 신세계가 열릴겁니다 ^^
   
이름아이콘 하얀신
2018-12-31 01:18
《Re》이럴때는 님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아이콘 갓바위폭주족
2018-12-31 07:47
칼값이 낚시대보다 더 비싸요... ㄷㄷㄷㄷ
게다가 장인의 수제품이 엄청나게 많은 동네인데....
곧 칼지름신, 돌지름신이 올겁니다.
   
이름아이콘 이누야샤
2018-12-31 08:50
동감합니다. 그너머 돌덩어리가 뭐라고.. 에휴
좋은칼이 회가 맛있다나 뭐라나
   
이름아이콘 바다매너
2018-12-31 12:02
좋은칼로 쓴 회보면 감탄할 떄가 많은데 오래전에 일본가서 구입한 사시미칼은 한번씩 갈아주긴 합니만, 저도 일조클럽 오래 활동했지만, 칼가는 과정도 수련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보고 놀랬습니다.회한점을 썰어 올리는 정성이라고 하는데, 심도있는 칼갈기 강추드립니다! 근데 가격이 정말 엄청난 것이 현실~ㅎㅎ
   
이름아이콘 흘림86
2018-12-31 15:20
낚시장비질을 포기하고
칼쪽으로 눈돌릴것 같네요
칼사고 숫돌사고ㅠㅠ
장비병은 뫼비우스의 띠같네요ㅎ
혼돈의카오스의 연속ㅠㅠ
   
이름아이콘 입질온다
2018-12-31 22:59
실례지만 지름신 퇴치용 부적 한 장 써붙여서 지니고 계시지요ㅎㅎ
   
이름아이콘 감시마을
2019-01-01 11:06
칼 지름신 옵니다.
숫돌 지름신 옵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인격권 침해, 허위사실 유포 등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건전한 댓글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0
3500
   
번호     글 제 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 비방/욕설 등이 포함된 게시글 삭제 알림<.. 인터넷바다낚시 2019/02/26 (화) 0
★ 정치,시사 주제 글은 주의 당부드립니다. [6]   인터넷바다낚시 2015/02/02 (월) 0
20441 낚시로 낚아온 졸복을 회치는 영상 입니다... [11] 대호BIGTIGER 2019/03/18 (월) 0
20440 미국인이 8개월간 만든 임진왜란 실상이 KBS에 의.. [8] 캄피대 2019/03/16 (토) -10
20439 낚시인들을 위한 민박 영업을 할까 합니다 여러분.. [6] 거제돌고래 2019/03/15 (금) 0
20438 도와주세요 조황정보가 아니라 죄송합니다 [31]+2   밑밥이선생 2019/03/14 (목) 0
20437 바라만 봐도 편안해 집니다 아주대박 2019/03/14 (목) 0
20436 대게찜, 이것만 주의하면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찔.. 포항짱돌 2019/03/12 (화) 0
20435 미세먼지 코세척방법 soundzizi 2019/03/10 (일) 0
20434 대게, 현지에가서 바가지안당하고~ 전문가처럼 고.. [3] 포항짱돌 2019/03/07 (목) 0
20433 사람을 찾습니다 로운 2019/03/07 (목) 0
20432 마른오징어로 회만들어 보셨나요? 포항짱돌 2019/03/05 (화) 0
20431 한국국제낚시박람회 3.1운동 100주년 퍼포먼스 [9] 종로감생이 2019/03/05 (화) 26
20430 바루이 너무하네요 [22]   쁘띠빠띠뿡 2019/03/04 (월) -17
20429 낚시배 반정도 투자해서 같이하실분 찾습니다. 뉴거제바다낚시 2019/03/02 (토) 0
20428 아파트 세탁실 주매인 배관 막힘으로 아래층 누수.. [14] 딱지치기 2019/02/24 (일) 0
20427 제 글에 달린 바커수님의 댓글에 대해서 드리는 .. [15]   밤손님12 2019/02/24 (일) 30
20426 전범기 디자인 루어용품 [13] 클럽가는스님 2019/02/23 (토) -1
20425 요즈리 전범기 디자인 [4] 클럽가는스님 2019/02/23 (토) 2
20424 야마시타 전범기 YTN 방송 [6] BUBUBU 2019/02/23 (토) 0
20423 전범문양 사용 업체 관련건.. [13] 고라파덕 2019/02/22 (금) 12
20422 전 야마리아 필드스탭 밤손님입니다. [81]   밤손님12 2019/02/22 (금) -10
20421 동해안 방파제 ... [7] 방랑낚시 2019/02/21 (목) 5
20420 여수오동도 [4] 석윤 2019/02/20 (수) 0
20419 트럭에 안중근 의사 '초상+유묵' 새긴 '애국심甲.. [13] 종로감생이 2019/02/19 (화) 10
20418 이래도 쓰시겠습니까? [41]   고라파덕 2019/02/19 (화) 6
20417    Re..이래도 쓰시겠습니까? 링군 2019/02/21 (목) 0
20416    Re..전범기 [5] PRO메테우스 2019/02/19 (화) 3
20415       Re..타이키 나츠메(Taiki Natsume) 야마시타 본사.. [6] 종로감생이 2019/02/23 (토) 0
20414    Re..야마시타 전범기(욱일기) [2] 종로감생이 2019/02/19 (화) 3
20413       Re..야마시타 판매제품 입니다. [1] 고라파덕 2019/02/19 (화) 3
20412 슬기로운 감빵생활. [9] 한국CNC 2019/02/18 (월) -10
20411 질문좀요 [8] luckyman 2019/02/18 (월) -10
20410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9] 충무촌놈 2019/02/17 (일) 0
20409 연말정산 문의 [5] 산드라비치 2019/02/15 (금) 0
20408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다르다 [6] smarfi 2019/02/14 (목) 0
20407 낚시한 물고기 팔면 과태료 부과한다고? [18] 미스타스텔론 2019/02/14 (목) 0
20406 합법적 야동에 근접하는 국산 에로스 환타지물 smarfi 2019/02/14 (목) 0
20405 [웹툰] 양반은 되고 천한 것은 안 되냐? [3] 감시쟈브러 2019/02/13 (수) 7
20404 성인사이트 차단 후…"과한 조치" vs "불법음란물.. [23] 종로감생이 2019/02/12 (화) 4
12345678910,,,512


sponsor_C_BottomPag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