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마도 낚시 출조 조행기....

회원랭킹(월 글등록)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인 > 조행기

대마도 낚시 출조 조행기....

1 오공자 2 2,613 2008.02.03 22:37
일정 : 1월28일~2월1일 (4박5일)
장소 :동쪽중앙 섬, 남쪽 쯔쯔자키. 남쪽내원 ..
인원 : 3명 (포항에서 )김사장, 방사장,  오공자..
숙박지: 대마동쪽중앙(가야) 아스카마루민숙 ,( 민숙 주인: 고모다 유타카)
가이드: 서 경석
 
출조인 3명은 27일저녁 출조장비점검과 약간의 부식(반찬)을상의하여 준비하고
낚시대 1.75~2.5호대로 예비대까지 준비하고 원줄4~6호까지 목줄4~5호까지 준비
28일 아침5시30분 에 김사장집앞에모여 장비 김사장차에 싣고 6시 부산국제터미널로 도착하니
(중간 아침식사후) 8시가좀넘는다.
설래이는맘으로 sea flower 호에 통관수속마치고 승선 약3시간후면 이즈하라 항에도착 한다.
잔잔한 현해탄을 1년만에 건너간다 , 이번 출조 조황도 좋와야겟는데 하며 속으로 빌어본다.
안전하고 좋은일기와 좋은조황 손맛 실컷 보게 해달라고...
오늘은 낚시인 약40여명에 관광객 150여명 정도가 이즈하라 로 가고있다.
등산가는 차림  쇼핑하러가는 늘보는 아줌마들 ..
잠시 tv시청하며 가니 벌써 이즈하라다 . 통관수속하며 늘불편한 건물배치 상태에짜증이난다.
많은 짐가진분들은 일일이 작은 짐전용 엘리베이터에 짐2층으로 올리는구조다.
 
적지않은 시간에 통관하고나니 가이드 서 상이 반긴다.
8인승 도요다승합에 짐옮기고 민숙으로 출발이다. 처음으로 오는 김사장은 낯선가보다.
이리 저리 쳐다본다. 이즈하라는 대마도 인구의 반정도가 이곳에서 살고있다 .대마 최대의시이다.
30분정도의 거리에 우리가 기거할 민숙 아스카마루가있다 . 전형적인 작은시골항구인 가야 이다.
집앞이 바닷물이드나드는 작은냇가 같은 이항구는 깨끗하고 20~30센티정도의 해삼이 냇가에
여기저기 보인다 .기다란 대나무작살로 찍어올리면 내것이다. 그런데 이동네 분들은 해삼을
안좋와하는지 잡질않는다. 필요할때만 조금씩 잡는것같다.
 
30여분 지나니 민숙집에 도착이다 . 주인장인 고모다 상이 반긴다 얼싸않는다.
일년만에 보지만 그전 그대로다. 짐내려정리하고 점심식사후 고모다상 배타고 동쪽포인트 로 진입이다.
4명이 아스카마루호 타고 동쪽에15분정도면가는 내지미 포인트와 핫덴 포인트로간다.
 
먼저 김사장과 방사장이 내지미에 상륙.. 가이드 와나 오공자는 핫덴으로진입..
서경석 가이드는 앞쪽 난 북쪽으로 자릴잡고 채비준비 2.25대에 원줄 목줄 모두5호로 릴은s사의
4000번릴 밑밥 발밑에계속 품질 찌는 0찌에 좁쌀 봉돌목줄 2미터 전유동 낚수시작하니 벌써4시다
2시간 남짓 낚시하다 가야한다 . 첫수는 스물스물 입질하는 잡어입질이다 .한참후 챔질하니 복어
2번째 입질하니 눈이큰 볼락이다 .제법 힘을쓴다. 몇번캐스팅후에 전형적인 입질 움질움질 좀들어가더니
쭉빠는것이 벵에입질 챔질 꾹 제법이다 . 릴링 펌핑 몇번하니 떠오르는넘 제법이다 .40조금 넘지않나.
올려보니 긴꼬리 다 .그다음 여러수 올렷지만 씨알이 예전씨알에 못미친다.
6시조금넘기니 배올시간이다 장비 정리하고 앞으로넘어오니 서상 30중반 4수에 팅한것도 있었단다.
배가 온다 . 김, 방사장.내지미쪽으로 가니 잡어에시달리다 손들었단다.작은넘 몇마리조과다.
배타고 민숙에오니 저녁 준비가 되어있다 . 대충정리하고 4명이 식사하며 내일일 의논한다.
식사는 벵에돔 껍질 살짝구운 회에다 다루마라는 큰고기 숙성시킨회다.
튀김다루마 도있고 다싯물에 국수 따뜻하게데운 국물에 회하고 같이먹는 맛은 시장하지않고는
그맛을모른다. 내일은 우리가 애타게 가고싶은 남쪽포인트 일본말로 레이조꼬 포인트다.
민숙주인이 지어준 일명 냉장고 포인트다. 2년전 이곳에서 2시간남짓 둘이낚수하여 40~50까지
50번 넘게 입질받아 35수 올리고 20여수 터뜨린 한스런 곳이다.
잠시후 2부  2일째 낚시일정 보냅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2 댓글
1 솔향기 08-02-29 13:19 0  
이런... 인낚에 들어오면 구석구석 재미난 글들이 많은데도 .. 휴게실에서만 노닥거리다보니 이글을 오늘에야 봤네요.. ㅋ 조만간 저도 한번 시간나는대로 다녀올까 하는데.. 글을 읽고보니 출조때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
1 오공자 08-03-01 07:38 0  
향기 아우..
잘있었는지..
언제출조하시나.. 같이 들어가지..연락하고
날짜는 일기에맞고 물때맞는날이 손맛보는데 유리하고
조과도 좌우하지...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