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갱이가 순식간에 잿방어로~~~~~~~~~

회원랭킹(월 글등록)


공지사항


NaverBand
낚시인 > 조행기

전갱이가 순식간에 잿방어로~~~~~~~~~

G 2 2,662 2004.01.24 16:47
둔갑했던 낚시 조행기를 올릴까 합니다.

지금은 낚시금지 조치로 묶여있는 부산 송정 신등대에 올라서 낚시를 했을 때 일입니다.

작년 10월경에 벵에돔을 목표로 하고 낚시점에서 밑밥을 갠뒤 신나게 달려 신등대에 올라 낚시를 시작했읍니다.

몇 일 전에도 좋은 조황이 있어서 기대를 한 뒤 첫캐스팅을 했으나 첫입질에 올라온건 잡어의 대명사 전갱이가 올라오더군요.

가벼운 마음에 첫입질을 한 고기라 방생을 하고 다시 벵에돔을 생각하며 캐스팅!!!!!

하지만, 2시간 가량을 제 크릴에 입질을 한건 오로지 전갱이였읍니다.

너무 황당하고 짜증이 슬슬 나기 시작하였지만, 어찌 손 쓸 틈도 없이 계속 전갱이가 물길래 한마리를 걸어서 안올리고 잔손맛?을 볼 요량으로 살살 릴을 감고 있는데 갑지기 전갱이가 엄청난 힘으로 제 낚시대를 물속으로 꽉!!!!!!!!!!!!!!!!

하마트면 낚시대를 물속으로 빼았길뻔 했읍니다.

정신을 차리고 이기 뭐꼬하며 대를 세우는데 드랙이 찌이익~~~~찌익!!!!! 찌익!!!!!!!!!!!!!!!!!

속으로 전갱이가 미쳤나하고 생각하는데 물속에 살짝 모습을 보인건 부시리??????????

근데 크기가 조금 작아서 부시리는 아니것 같고~~~~그럼 잿방어????

등대에 오르기전에 선장님께 잿방어가 낱마리로 잡혔다는 얘기도 들은것 같고 해서 그런갑다 하며 낚시대를 놀려가며 고기를 다룬뒤에 1.2호 목줄로 들어뽕!!!!!!

약 35cm정도의 잿방어였읍니다.

손맛도 실컷봤고 또 약한 채비로 잡으니 짜릿하더군요.

채비는 0호대에 2호원줄 1.2호목줄(벵에돔 채비)이었읍니다.

벵에돔도 잘 안되고 잿방어의 손맛이나 다시 볼려고 전갱이를 걸어 살살 끌어주니 발밑여에서 갑자기 끌려오던 전갱이가 순식간에 잿방어로 바뀌더니 제게 짜릿한 손맛을~~~~~~~~~~~끅끅끅!!!!!!!

35cm조금 안되는 잿방어를 올린뒤에 이제는 본격적으로 노릴려고 루어를 던져봤지만 소식이 없더군요.

벵에돔은 못잡았지만, 나름대로 생미끼의 효과를 톡톡히 본 하루였읍니다.

tv에서 자이안트 트레발리를 걸어 끌고 오는데 상어가 덤비는 모습을 보고 옛생각이 나서 올렸읍니다.

그리고 이제는 못들어가는 신등대와 송정 홍도 낚시사장님의 명복을 다시 한번 빌 뿐입니다.

제발 낚시인들이, 아니 국민들이 즐길 권리를 돌려 주셨으면 합니다.

이상 팀이프 레간자20 이었읍니다.

두번째 사진은 신등대에서 낚은 감성돔입니다.

0

좋은 글이라고 생각되시면 "추천(좋아요)"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2 댓글
G 잡어야놀자 04-01-26 18:47
낚시 잡지를 구입하여 보고 고인의 글이 가슴속에 계속 와닿더군요.

""등대에서 낚시를 6년 넘게 해왔는데 지나는 배들에게 지장을 주지도 않았고 등대를 더럽히는 행위나 훼손도없었고, 배가 5톤 미만이라 등대를 가리지도 않았으며 밤낚시를 하지 않으니 광파에도 지장을 주지 않았습니다.수산부의 답변 내용을 보면 "법" 과 "우려" 때문에 허용할수 없다는 내용인데, 직접적인 행위가 있을시, 즉, 등대를 더럽히거나 손상을기키는 행위,항로표지를 가리는 행위등 직접적인 행위를 했을때 처벌을 하는것이 법 해석이 아닌지요?""

더욱이나 부산 송정의 구,신등대가 낚시하는곳이 아니었다고 해수부가 말하는데
6년동안 도대체 어떻게 일했고,어떻게 처리를 했길래 이제서야 낚시금지를 치하는지...
생말로 까자면 6년동안 그자리에서 먹고,놀았다 잠자는것 밖에 더있습니까?

며칠전 욕지도 근처에서 낚싯배가 침몰,그 낚싯배가 출항신고를 하지 않았다고 하던데...
일일이 새벽에 운동을 할겸 자전거나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를 타고 배가 출항 할때
2인1조로 약 3~4조를 짜서 출항하는 배마다 출항 신고를 했는지 않했는지 다시한번더
확인을 해보면 될것인데..
물론 낚싯배는 출항신고조차 하지않고 욕지도 부근의 암초에 걸려 침몰이 되었다는것에는 인정합니다만.




G 그렇지만.. 04-01-28 00:06
법이란 직접적인 위법, 불법행위에 대한 처벌 뿐 아니라 그 위,불법행위에 대한 제지라는 간접적인 기능도 갖고 있지요. 물론 낚시배가 등대를 얼마나 파손시키고, 낚시인들이 얼마나 등대를 훼손시키겠느냐...할수도 있겠지만 낚숫물이 바위를 뚫는다고, 한두번은 괜찮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방치한다면 결국 등대 훼손을 하지 않는다고 할수도 없지요. 그리고 6년동안 일처리를 안했으니 앞으로도 하지 말라는 논리는 조금 이치에 맞지 않다고 봅니다. 물론 저도 낚시를 사랑하고 그래서 여기를 자주 찾습니다만, 너무 일방적인 낚시인들의 글들을 보니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겠다 싶어 몇자 적습니다.
고인이 되신 분의 명복을 빌면서...
 
포토 제목
 

인낚 최신글


인낚 최신댓글


온라인 문의 안내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 12:00 ~ 13:00